[라엘리안 사이언스] 공기에서 태양연료를 만드는 기술

솔로몬

to Rael-science Korea (라엘 사이언스, 한국어)

미래를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들- 한국 라엘리안 무브먼트: http://www.rael.org

페이스북에서 라엘 사이언스 보기 (영문): http://www.facebook.com/raelscience

                                                             (국문): https://www.facebook.com/raelianscience

공기에서 태양연료를 만드는 기술

스위스 로잔연방공대(EPFL) 케빈 시불라 연구팀은 전적으로 태양열만을 이용해서 작동하는 인공 잎을 만들었다. 이것은 투명하고 다공성의 새로운 전극 위에 만들어 졌으며 공기중에서 물을 모아서 수소 연료로 전환할 수 있다.

연구팀은 반도체 기반 기술과 두 가지 주요 특성을 가진 새로운 전극과 결합하는 독창적인 시스템으로 이것을 개발했다. 반도체 코팅은 햇빛 노출을 최대화하기 위해 투명하며, 공기 중에서 물과의 접촉을 최대화하기 위해 다공성이다. 이 장치가 단순히 햇빛에 노출되면 공기에서 물을 가져와 수소 가스를 생성한다.

이 연구는 학술지 Advanced Materials에 발표되었다.

*출처: https://actu.epfl.ch/news/a-step-towards-solar-fuels-out-of-thin-air/

"윤리"라는 것은 단지 과학과 새로운 기술에 대한 공포를 교묘하게 조장하여
인류를 무지와 반계몽주의 속에 가두려는 유신론적 보수주의자들과 정통 교
조론자들에 의한 최후의 시도일 뿐이다. 우리 조상들이 역사라고 부르는 것
에는 아무런 영광스러운 것도 없으며, 단지 실수와 옹졸함과 반칙의 연속에
지나지 않는다. 반대로, 과학과 새로운 기술을 제약없이 받아들이자! 왜냐하
면, 이것들은 신이라는 신화로부터 인류를 자유롭게 하고, 우리의 오래된 공
포들인 질병과 죽음과 고된 노동에서 우리를 해방할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