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리안 사이언스] 시각 장애자가 두뇌 임플란트 이식으로 사물과 문자를 보다

솔로몬

to rael-science-korea

The Raelian Movement for those who are not afraid of the future: http://www.rael.org

Get Rael-Science on Facebook: http://www.facebook.com/raelscience

시각 장애자가 두뇌 임플란트 이식으로 사물과 문자를 보다

Miguel Hernández 대학의 Eduardo Fernández Jover 박사 연구팀이 시행한 연구에서, 시각장애인이 미세전극이 달린 두뇌 임플란트를 이식하여 간단한 사물과 문자를 볼 수 있게 되었다. 이 마이크로 기기는 안전하게 인간의 두뇌에 이식할 수 있으며, 직접적으로 대뇌의 피질에 자극을 주어서 고해상도의 시각 인지능을 형성한다.

이식된 기기는 길이가 4mm로 작으며, 두뇌 신경세포들과 양방향으로 교류할 수 있는 100개의 마이크로 전극이 들어있는 3차원 구조물이다. 이것은 전기적 신호들로 두뇌를 자극할 수 있다. 또한 이 이식물의 주변에 있는 두뇌 피질이나 신경세포들의 기능에는 영향을 주지 않아서 안전성이 확인되었다.

이 연구는 학술지 Journal of Clinical Investigation에 발표되었다.

*출처: https://medicalxpress.com/news/2021-10-brain-implant-vision-person-simple.html

"윤리"라는 것은 단지 과학과 새로운 기술에 대한 공포를 교묘하게 조장하여
인류를 무지와 반계몽주의 속에 가두려는 유신론적 보수주의자들과 정통 교
조론자들에 의한 최후의 시도일 뿐이다. 우리 조상들이 역사라고 부르는 것
에는 아무런 영광스러운 것도 없으며, 단지 실수와 옹졸함과 반칙의 연속에
지나지 않는다. 반대로, 과학과 새로운 기술을 제약없이 받아들이자! 왜냐하
면, 이것들은 신이라는 신화로부터 인류를 자유롭게 하고, 우리의 오래된 공
포들인 질병과 죽음과 고된 노동에서 우리를 해방할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