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리안 과학소식] 일만 하고 놀지 않으면 인생은 지루해진다

솔로몬

to Rael-science Korea (라엘 사이언스, 한국어)

미래를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들 - 한국 라엘리안무브먼트 www.rael.org/ko

라엘리안 과학소식 보는 곳 - www.facebook.com/Rael.Science.Korea

[라엘리안 과학소식] 일만 하고 놀지 않으면 인생은 지루해진다

에식스 대학 Paul Hanel 박사 연구팀의 새로운 연구에 의하면, 즐거움 대신 일의 성취를 우선시하면 다음날 행복감이 덜 해진다고 한다.

본 연구에서 자유를 목표로 하는 참가자들은 웰빙이 13퍼센트 증가했으며, 수면의 질과 삶의

만족도도 향상되었다.

긴장을 풀고 취미생활을 한 참가자들은 웰빙이 평균 8퍼센트 증가하였고, 스트레스와 불안은 10퍼센트 감소하였다.

하지만 즐거움과 자율보다 일의 성취감을 우선시한 참가자에서는 웰빙의 이로움이 없었다.

이 연구는 학술지 Journal of Personality에 발표되었다.

*출처: https://medicalxpress.com/news/2023-09-play-life-dull-reveal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