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리안 사이언스] 세계에서 가장 기본적인 인공 생명체 (바이오 번역)

솔로몬

to Rael-science Korea (라엘 사이언스, 한국어)

The Raelian Movementfor those who are not afraid of the future : http://www.rael.org

Get Rael-Science on Facebook: http://www.facebook.com/raelscience

세계에서 가장 기본적인 인공 생명체

과학자들은 세포의 중요하지 않은 부분을 제거하고 핵심부분만을 가진 세포를 모형화 하려고 노력해왔다. 수년에 걸친 노력 끝에 과학자들은 독립적으로 작동하는 유기체를 설계하는데 성공했다.

마이코플라즈마(Mycoplasma) 또는 대장균 같은 가장 기본적인 유기체의 작동방식을 모방하려면, 여전히 수많은 하위 시스템의 작동을 광범위하게 모형화하기 위해서 몇 가지의 수학적인 계산이 필요하다. 이런 비교적 단순한 박테리아 조차도 철저하게 모방한다는 것은 불가능했다.

2000년대 초, J. Craig Venter 연구소의 과학자들은 미생물 마이코플라스마 마이코이데스(Mycoplasma mycoides)에서 가능한 한 많은 유전자를 제거했고, 생존 직전의 인공생명체인 JCVI-syn1.0을 만들었다.

이어서 업데이트된 인공 생명체인 JCVI-syn 3.0은 473개의 유전자에 53만1000개의 염기를 포함하고 있었다. JCVI-syn 3.0은 성장에 일관성이 없었고, 혼란스러운 다양한 모양의 자손을 생성하였다. 이후 몇 개의 유전자가 제거되어 최소 단위의 세포로서의 최신 버전인 JCVI-syn3A이 만들어졌다. JCVI-syn3A는 본질적으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유기체의 축소 버전이다.

“이 연구는 실제 세포에서 일어나는 일을 모방하는 살아있는 최소 단위의 세포의 3차원적인, 완전한 역동하는 모형을 개발했다는 것이다.” 일리노이 대학의 자이다 루티슐텐 박사는 말한다.

이 연구는 학술지 Cell에 발표되었다

*출처: https://www.sciencealert.com/bioengineers-have-modelled-the-workings-of-the-world-s-most-basic-synthetic-life-form

"윤리"라는 것은 단지 과학과 새로운 기술에 대한 공포를 교묘하게 조장하여
인류를 무지와 반계몽주의 속에 가두려는 유신론적 보수주의자들과 정통 교
조론자들에 의한 최후의 시도일 뿐이다. 우리 조상들이 역사라고 부르는 것
에는 아무런 영광스러운 것도 없으며, 단지 실수와 옹졸함과 반칙의 연속에
지나지 않는다. 반대로, 과학과 새로운 기술을 제약없이 받아들이자! 왜냐하
면, 이것들은 신이라는 신화로부터 인류를 자유롭게 하고, 우리의 오래된 공
포들인 질병과 죽음과 고된 노동에서 우리를 해방할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