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리안 사이언스] 다른 사람들과 함께 조화 속에 있을 때, 행복감이 더욱 커진다

솔로몬

Mar 7, 2022, 5:43:52 AMMar 7
to Rael-science Korea (라엘 사이언스, 한국어)

The Raelian Movement for those who are not afraid of the future : http://www.rael.org

Get Rael-Science on Facebook: http://www.facebook.com/raelscience

다른 사람들과 함께 조화 속에 있을 때, 행복감이 더욱 커진다

툴루즈 대학의 니콜라스 펠레린 박사 연구팀은 다른 사람들과 조화속에 있는 느낌이 클수록 행복이 더욱 커진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연구팀은 18세에서 62세의 성인 64명을 대상으로, 이틀동안 하루에 5번 이타주의와 행복에 대한 질문 메시지를 휴대폰으로 보내고 답을 받았다.

연구팀은 참가자들의 답변을 조사한 결과, 진정한 행복 및 다른 사람과의 조화를 느끼는 것과 자기 중심적이지 않는 것 사이에는 모두 긍정적인 관련이 있었다. 또한 자기 중심적이지 않을수록 행복은 더욱 커진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는 행복에서 조화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설명한다.

이 연구는 올해 학술지 Journal of Individual Differences에 발표되었다.

*출처: https://www.psypost.org/2021/10/selflessness-and-feeling-in-harmony-with-others-coincides-with-greater-happiness-study-finds-61993

"윤리"라는 것은 단지 과학과 새로운 기술에 대한 공포를 교묘하게 조장하여
인류를 무지와 반계몽주의 속에 가두려는 유신론적 보수주의자들과 정통 교
조론자들에 의한 최후의 시도일 뿐이다. 우리 조상들이 역사라고 부르는 것
에는 아무런 영광스러운 것도 없으며, 단지 실수와 옹졸함과 반칙의 연속에
지나지 않는다. 반대로, 과학과 새로운 기술을 제약없이 받아들이자! 왜냐하
면, 이것들은 신이라는 신화로부터 인류를 자유롭게 하고, 우리의 오래된 공
포들인 질병과 죽음과 고된 노동에서 우리를 해방할 것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