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파일 간 정보 비교와 counting 프로그램

69 Aufrufe
Direkt zur ersten ungelesenen Nachricht

You

ungelesen,
04.11.2012, 08:40:1504.11.12
an Python 3 질문 게시판
안녕하세요 ^^
python 책을 접하고 공부를 결심한지 1년이 지났지만
비전공자라는 변명으로 아직도 책의 반 정도 분량밖에 소화하지 못한 초보자 입니다.

꼼꼼하게 보고 최대한 이해하려고 노력한 결과 프로그래밍에 대한 개념은 잡혔지만 혼자 선뜻 활용을 못하고 있습니다.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연습 중인 문제에 대해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간략하게 문제에 대해 요약하면 A파일과 B파일이 존재할 때 A파일에서 랜덤으로 특정 값을 반복 추출하여 이 추출 값이 B파일에
존재한다면 success, 존재하지 않는다면 fail의 값을 카운트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실제로는 더 다양한 카운팅이 요구되지만 대략적인 큰 틀을 잡을 수 있다면 제 스스로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해결하지 못하는 부분은 A파일에서 랜덤하게 값을 추출하여 B파일에서 그 값에 상응하는 부분을 찾아야할 뿐만 아니라 같은
row안에 특정 값 또한 고려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자면

No. Name
1. 김아무개
2. 이아무개

A파일 양식이 위와 같이 이루어져 있을때 (No.와 Name.) 값을 동시에 추출하여 -> (랜덤으로 1. 김 아무개 추출)

No. Name. Score.
1. 김아무개 50
2. 박아무개 70
3. 장아무개 60

B파일 양식에 상응하는 값과 특정 값을 통하여 counting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 김 아무개가 존재하여 success
의 값을 주어야 하지만 score 값이 70 미만이기 때문에 fail로 처리)

이 과정을 100번에 걸쳐 진행해야합니다.

이 문제에 대한 counting 방법 조차 머릿 속에서 정리가 되지 않네요.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HoChul Shin

ungelesen,
16.11.2012, 03:11:0916.11.12
an bhyo...@gmail.com, Python 3 질문 게시판
안녕하세요.

사실 반 소화하셨다면 대단히 많이 소화하신것 같습니다.
저도 사놓고 다 소화 못한 책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ㅠㅜ;

질문하신 내용을 보면,
파일값을 추출할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파일 생김새로 보아, 정보를 파일보다는 database를 이용하고 쿼리하면 더 좋을 것 같아 보이네요.
즉, 책의 "데이터베이스의 사용"쪽을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혹시 database를 쓰지 않고 꼭 파일에 적어 놓고 해당 내용을 찾아야 한다면,
"8.2 파일입출력"을 참고하셔서 내용을 읽고, "10. 문자열 이야기"를 활용하여서 읽은 문자열들을 찾고 가공하면 될 것 같아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2012년 11월 4일 오후 10:40, You <bhyo...@gmail.com>님의 말:

--
Google 그룹스 'Python 3 질문 게시판' 그룹에 가입했으므로 본 메일이 전송되었습니다.
이 그룹에 게시하려면 pyt...@googlegroups.com(으)로 이메일을 보내세요.

http://dsphome.net/
Allen antworten
Antwort an Autor
Weiterleiten
0 neue Nachricht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