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chanize는 파이썬3를 지원하지 않는거 같습니다.

peterpan

to Python 3 질문 게시판
안녕하십니까?

mechanize는 파이썬3를 지원하지 않는거 같습니다.

mechanize를 대체해서 사용할만한게 있을까요?

again4you

to Python 3 질문 게시판
안녕하세요 파이썬 3 프로그래밍의 저자 우상정입니다.

저도 방금 mechanize 홈페이지를 확인하니 아직까지는 정식으로 지원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코드를 보면 조금 손보면 가능
할 것 같은데, 조금 아쉽네요.시간날 때에 고쳐서 mechanize maintainer에게 한번 보내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의하신 유사한 기능으로는 XML/HTML 문서를 parsing하기 위해서는 책에도 나와있는 Beautiful Soup과
lxml이 있습니다.
Beautiful Soup: http://www.crummy.com/software/BeautifulSoup/lxml:
http://lxml.de/

그리고 Html의 form submit과 같은 기능들은 Python Paste를 이용하시면 mechanize과 동일하게 구현하
실 수 있습니다.
Python Paste: http://pythonpaste.org/

각 설치 방법과 사용 방법은 말씀드린 홈페이지를 참조 부탁드리고, 내년 초에 출간 예정인 개정판에도 가능하다면 말씀하신 이런 내
용들이 추가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상정 드림

cleartext

to Python 3 질문 게시판
네 BeautifulSoup은 우상정님이 손보신걸 보고 유심히 봐봤습니다.
가장 편한 파서가 아닐까 싶을정도로 유용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lxml은 좀 불편할거 같구요

개정판에 이런 부분이 추가되면 정말 좋겠습니다 ㅠ.ㅠ
내년에 개정판 한권더 책장에 꽂아 넣어야겠습니다.^^

옆에 동료는 라이브러리도 다 못옮겨갔는데 왜 무리하게 3로 갈려고 그러는데
2에서 3로의 변화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공부를 시작합니다.

몇일전에 Django 1.4 알파가 나왔던데 역시 2.7까지 지원인걸 보고 실망을 금치 못했습니다.
내년에는(내일이군요) 웹프레임워크를 같이 써서 파이썬 프로그램을 웹으로 통제하는걸 생각하는데
혹시 과도기적 기술이겠지만 파이써3프로그램을 Django와 결합?브릿지? 시키는 그런 기술이 있을까요?
장고 릴리즈 로그를 봤는데 파이썬3지원할려면 한 2년은 걸리지 않을까 싶은...안타까운 생각이 듭니다.

새해복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