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ntry Music

0 views
Skip to first unread message

안형준

unread,
Mar 6, 2009, 1:54:40 AM3/6/09
to PULSE
오늘, 모두들, 수고 많았어.

오늘 함께 연주해보면서, 적잖게 도전이 된 것 같지? ^ㄴ^

하나님의 소명에 의해,

말씀을 맡은 이들이 죽자 사자 성경 말씀 붙들고, 신학책들 붙들고, 새벽기도, 철야기도, 개인기도 하며
충성으로 말씀을 연구하는 것처럼,

선교를 맡은 이들이 모든 것 다 내팽개치고 외딴 선교지로 달려가서, 가족도 없이, 친구도 없이, 언어와 문화가 다른 이들에게,
죽기 살기로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고 있는 것처럼,

찬양을 맡은 우리들도, 죽자 사자, 모든 욕심 다 내버리고,
열심히 연구하고, 고민하고, 연습하고, 훈련해서,
새 노래로 노래하여, 아름답게 연주하자. (시 33:3)

이제 Country 뿐만 아니라,
Rock 음악, Funk/ Soul 음악, 그리고 (Modern) Gospel 음악에 대해서도 공부해야 할텐데,
이 참에 각자 나누어서,
열심히 공부해 와서,
목요일날 모였을 때,
세미나 하듯 발표하는 건 어때? ^ㄴ^

Country는 내가 Week 2에 전체 강의를 짧게 할 테니까,

상면 형제가 Blues와 Rock 음악에 대해,
장록 형제가 Funk / Soul 음악에 대해,
영인 자매가 (Modern) Gospel 음악에 대해 공부해서,

전체 강의를 맡아주면 좋겠어.


각 장르별로,
1. 아주 간략한 역사와 시대적 배경
2. 사용하는 악기들
3. 리듬의 특성
4. 화성적 특성
5. 찬양음악으로서 적합한 점 / 주의해야 할 점

이런 정도로 공부해 보자.

그러니까, 어디까지나, 크리스천 뮤지션의 입장에서 pop 음악들을 해석해 보자 이거지.

쉽지는 않겠지만,
평생 도움이 될 좋은 공부가 될 거라고 생각해.


웹에서라면 가볍게 Wikipedia 정도로 시작해보고,
되도록이면 신뢰할 만한 사이트에서 신뢰할 만한 정보들을 보았으면 좋겠어.
지식검색소의 출처도 불분명한 '소문'들 말고 말이지.

Humber College 도서관에 혹시 그런 책들이 있을지 모르겠는데,
pop 음악의 history에 관한 책들을 서점에서 사 보는 것도 좋을 듯 싶다.

UT 도서관에는 많지는 않아도, 분명히 있기는 있으니까,
원하는 책이 있으면 내가 빌려다 줄 수도 있어.

열심히, 해 보자. 주님께서 우리의 수고를 다 알아주시고, 복 주시기를!!! ^ㄴ^

안형준

unread,
Mar 7, 2009, 12:14:03 AM3/7/09
to PULSE
오른쪽의 Files 탭에
Nexus School of Worship Music 포스터 (한글판/영문판) 올려놓았습니다!!

jong guen lim

unread,
Mar 20, 2009, 3:37:51 PM3/20/09
to pulset...@googlegroups.com
임종근 프로필

숭실대 기독교학과
Jazz Music Academy 기타전공
Humber College 재즈기타 전공

온누리교회 화요모임 찬양팀

Blue Lime Music 기타 강사
Worship Camp 기타 강사
JCMA 기타 강사

전화번호 647 894 9101
주소
4 19th street TORONTO CANADA M8V3L3

또 필요하신것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09. 3. 7, 안형준 <tric...@gmail.com>님이 작성:

장록 최

unread,
Mar 25, 2009, 11:54:35 AM3/25/09
to pulset...@googlegroups.com
모두들 안녕하세요~~
 
상면이형은 중국에있는지 한국에있는지 모르겠네..^^
소영쌤은 집찾느랴 바쁜듯.
 
 넥서스 찬양학교 오리엔테이션이 무사히 끝나서 좋왔습니다.
 이제 이번주부터가 실제 첫 수업일터인데.
 아마 토요일에만나 연습할 시간은 많이 없을듯.
 상면형제가 오기전까지는 목요일에 찬양학교에 필요한 연습을 했으면 하는데..
 다들 내일만.............2시~6pm 까지 시간조절이 가능하신지.
 죄송합니다 내일만 양해 부탁드립니다. 영인이와 장록이가 교회부흥회에서 반주를 해야해서.
 다들 괜찮으신지.
 다들 괜찮으셨으면...
 다들 괜찮게 해보세요.
 괜찮으시져?.
 괜찮을꺼에요.
 
 -장록


Messenger has tons of new features that make chatting more fun. Click here to learn more.

안형준

unread,
Mar 25, 2009, 12:11:21 PM3/25/09
to PULSE
다들,

각자의 교회 섬기느라,

하나님께서 허락해 주신 이런 저런 일들 맡아 열심히 하느라,

매주 목요일 늘 그 시간에 모인다는 것이 쉽지는 않은 일이지요.


우리 중의 누가 어떤 사정으로 못 나오거나, 시간을 변경하게 되더라도,

하나님께서 허락해 주시고 인도해 주시는 스케줄이거니 생각하고,

넓은 마음으로 기꺼이 시간들 만들어 봅시다.


그렇게 따지면,

함께 모여서 함께 연주하고, 찬양하며, 함께 일할 수 있는 이 시간들도,

얼마나 복된, 은혜의 시간들인지요.


우리들 일생에,

과연 몇 번이나 더 이런 복 된 시간들을 가질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주님께서 우리들의 모임 시간에 늘 함께 하시고 복 주시기를!!

So Young Min

unread,
Mar 25, 2009, 1:52:30 PM3/25/09
to pulse nexus
네 저는 레슨 스케쥴 조정을 마쳤고 목요일 두시까지 갈 수 있도록 준비를 딱 해놨답니다.
그럼 변경된 걸로 알고 그때 갈께요.
내일 뵈요~ 언제나 기다려지는 만남, 펄쓰!!
(내 친구들이 자꾸 지갑이냐고 놀려요.. ㅠ)
 
ps 참, 전도사님.
제가 저번에 현우가 보내줬다던 파일이 안 열리는데 물어보려고 했더니 현우랑 연락이 안되네요.
혹시 커리큘럼(전체)만이라도 따로 한번 보내주실 수 있으세요?
 
 
 

 
> Date: Wed, 25 Mar 2009 09:11:21 -0700
> Subject: Re: 장록.(이번주 목요일 스케줄)
> From: tric...@gmail.com
> To: pulset...@googlegroups.com

장록 최

unread,
Mar 25, 2009, 2:06:45 PM3/25/09
to pulset...@googlegroups.com
지갑이 무슨뜻?
전도사님은 괜찮으세요?
종근이형은 제가 물어볼께요.


From: jpbl...@hotmail.com
To: pulset...@googlegroups.com
Subject: RE: 장록.(이번주 목요일 스케줄)
Date: Wed, 25 Mar 2009 17:52:30 +0000
> </html

안형준

unread,
Mar 25, 2009, 2:11:04 PM3/25/09
to PULSE
아 이런... purse냐는 말이지...

나는 괜찮아. ^ㄴ^

On 3월25일, 오후2시06분, 장록 최 <jc19831...@hotmail.com> wrote:
> 지갑이 무슨뜻?
>
> 전도사님은 괜찮으세요?
>
> 종근이형은 제가 물어볼께요.
>

> From: jpblue...@hotmail.com
> To: pulset...@googlegroups.com
> Subject: RE: 장록.(이번주 목요일 스케줄)
> Date: Wed, 25 Mar 2009 17:52:30 +0000
>
> 네 저는 레슨 스케쥴 조정을 마쳤고 목요일 두시까지 갈 수 있도록 준비를 딱 해놨답니다.
> 그럼 변경된 걸로 알고 그때 갈께요.
> 내일 뵈요~ 언제나 기다려지는 만남, 펄쓰!!
> (내 친구들이 자꾸 지갑이냐고 놀려요.. ㅠ)
>
> ps 참, 전도사님.
> 제가 저번에 현우가 보내줬다던 파일이 안 열리는데 물어보려고 했더니 현우랑 연락이 안되네요.
> 혹시 커리큘럼(전체)만이라도 따로 한번 보내주실 수 있으세요?
>
>
>
> > Date: Wed, 25 Mar 2009 09:11:21 -0700
> > Subject: Re: 장록.(이번주 목요일 스케줄)

> > From: trick...@gmail.com


> > To: pulset...@googlegroups.com
>
> > 다들,
>
> > 각자의 교회 섬기느라,
>
> > 하나님께서 허락해 주신 이런 저런 일들 맡아 열심히 하느라,
>
> > 매주 목요일 늘 그 시간에 모인다는 것이 쉽지는 않은 일이지요.
>
> > 우리 중의 누가 어떤 사정으로 못 나오거나, 시간을 변경하게 되더라도,
>
> > 하나님께서 허락해 주시고 인도해 주시는 스케줄이거니 생각하고,
>
> > 넓은 마음으로 기꺼이 시간들 만들어 봅시다.
>
> > 그렇게 따지면,
>
> > 함께 모여서 함께 연주하고, 찬양하며, 함께 일할 수 있는 이 시간들도,
>
> > 얼마나 복된, 은혜의 시간들인지요.
>
> > 우리들 일생에,
>
> > 과연 몇 번이나 더 이런 복 된 시간들을 가질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
> > 주님께서 우리들의 모임 시간에 늘 함께 하시고 복 주시기를!!
>
> > </html
>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Reinvent how you stay in touch with the new Windows Live Messenger.http://go.microsoft.com/?linkid=9650731

So Young Min

unread,
Mar 25, 2009, 2:49:38 PM3/25/09
to pulse nexus
ㅋㅋ 네 퍼얼쓰!ㅠ
 
큰빛 교회 집회 때 사진 올려놨어요.
사진 찍어준 영석이란 학생이 조명이 어쩌구 하면서 궁시렁 대길래
그럼 아무도 안 보여드리고 나만 볼께 하고 얻어낸 자료입니다.ㅋ
뭐 홍보사진으로 쓸 수 있을 만큼의 작품들은 아닌듯 하지만..
지환이 표정 압권사진 몇개와..ㅋ
우리의 추억들이 있네요. :)
 
자료 감사합니다 전도사님~

 
> Date: Wed, 25 Mar 2009 11:11:04 -0700

> Subject: Re: 장록.(이번주 목요일 스케줄)

안형준

unread,
Mar 26, 2009, 9:37:34 AM3/26/09
to PULSE

모두들, 미안하게 되었는데,
오늘 내가 스피드 티켓 끊은 것 때문에 멀리 좀 다녀와야 할 일이 있어서,
조금 늦게 될 것 같아.

두 시까지 돌아올 수 있겠거니 생각했는데,
막상 지도를 보니
차로 두 시간 거리네.

세 시까지는 올 수 있도록 노력해 볼께.

한 시간 늦춰서 세 시에 만났으면 좋겠다.

막판에 시간 바꾸어서, 미안해.

So Young Min

unread,
Mar 26, 2009, 10:16:36 AM3/26/09
to pulse nexus
괜찮아요 조심히 다녀오세요.
그럼 세시까지 뵈요~ ^^
 
> Date: Thu, 26 Mar 2009 06:37:34 -0700

> Subject: Re: 장록.(이번주 목요일 스케줄)
> From: tric...@gmail.com
> To: pulset...@googlegroups.com
>
>

장록 최

unread,
Mar 26, 2009, 11:17:20 AM3/26/09
to pulset...@googlegroups.com
전도사님~ 장록이에요. ^^
조심히 다녀오시고요. 오실때 얼마나 늦으시는지 전화한번 주세요.
전도사님 그리고..
지금방금 전화드렸는데 안받으시네요.
 
혹시 덕연이형제 아시져?
덕연이형이 남미에 예배사역이 있어서 한2주동안 가게되는데.
베이스기타가 없어서 하나 필요하데요.
혹시 전도사님 가지고계신 베이스중에서 잘 안쓰시는것 하나있으면
빌려주실수 있으세요? 형이 관리는 잘할텐데.. 혹시 하드케이스도 있으시면...
혹시 가능하시다면 오늘 오시면서 꼭 가져와주세요. 형이 내일모래에 선교를 떠나게되서.
감사합니다.
 
-장록
 
 
 
 
 
 
 
 
> Date: Thu, 26 Mar 2009 06:37:34 -0700

> Subject: Re: 장록.(이번주 목요일 스케줄)
> From: tric...@gmail.com
> To: pulset...@googlegroups.com
>
>
Reply all
Reply to author
Forward
0 new mess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