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us 찬양학교 커리큘럼

0 views
Skip to first unread message

안형준

unread,
Feb 17, 2009, 3:17:23 AM2/17/09
to PULSE
Nexus 찬양학교의 강의를
아래와 같이 특성화 시켜 광고할 예정입니다.

- Vocal/Keyboard/Guitar/Bass/Drum 소수정예 클라스 운영
- 현대찬양음악의 대표적 스타일 집중 분석 (Rock/Funk/Swing)
- 예제곡 위주의 실전적 강의
- 팝/찬양 음악의 비교 분석

(그리고 첫 강의는 무료 시범강의로 오픈하는 것이 어떨까 싶어요.

첫 강의를 잘 준비해서, 커리큘럼을 잘 소개하면,
더 많은 학생들이 올 수 있지 않을까요?^^)

Message has been deleted

안형준

unread,
Feb 17, 2009, 4:13:33 AM2/17/09
to PULSE

첫주 (무료시범레슨) 강의 아웃라인입니다.
악기 클라스들이 모두 이 강의 아웃라인에 맞추어 강의할 수 있을까요?
(보컬 클라스는 원래의 계획에 맞추어 재미있는 시범 강의를 구상해 주세요.)
Any comment? suggestion?

=============================================================
<전체강의>
- 찬양학교 소개
- 커리큘럼 소개
- 시범 연주
- 강사 소개


<클라스별 강의: Country/Folk Rock 스타일>
- Rock 음악 및 그 서브장르의 스타일/리듬 상 특징 (각 악기별로)
- 대표적 아티스트/대표곡 소개


- 예제곡 주요테마의 악보 배부 및 연주법 강의
- 찬양예제곡: <주께 가오니> (medium tempo, Country rock 풍으로) 참조:
http://www.youtube.com/watch?v=9xdgJN0quK4
- Pop 예제곡: <주께 가오니>와 비슷한 스타일의 country/folk rock곡 좀 찾아 주세요!!! ^ㄴ
^;;

- 찬양예제곡: <부흥 있으리라>
- Pop 예제곡: Johnny B Goode

안형준

unread,
Feb 17, 2009, 4:41:04 AM2/17/09
to PULSE
2주: Southern rock (주의 이름 높이며 또는 내 모든 삶의 걸음 주 안에/ Sweet Home Alabama)
http://www.youtube.com/watch?v=IwWUOmk7wO0&feature=related
3주: Hard rock (마지막 날에 / Smoke on the Water by Deep Purple)
4주: Funk rock (이 세상의 부요함보다)

안형준

unread,
Feb 17, 2009, 4:45:47 AM2/17/09
to PULSE
첫주 클라스별 강의>>
베이스 강의: 8비트 rock 리듬 연주 / bass line 만들기 / 필인
드럼 강의: 8비트 rock 리듬 연주 / 필인 / 기타 관련 테크닉??
기타 강의: Open chords / G major scale / 톤 만들기 / 기타 관련 테크닉??
키보드 강의: 밴드에서의 키보드 연주 / 피아노와 e.piano의 연주방법의 차이 등 / 기타 관련 테크닉??


위와 같은 식으로 동일한 주제, 예제곡을 가지고
각 클라스별로 세부적인 커리큘럼을 만드는 것도 가능할까요??

안형준

unread,
Feb 17, 2009, 10:05:55 AM2/17/09
to PULSE
밤새 잠 설치고 (꿈에서까지) 고민하다가,
마침내
주께서 생각을 정리해 주시는 듯 합니다. ^ㄴ^;;

죄송하게 되었지만, 클라스별 커리큘럼을 반드시 따로 만들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곧 커리큘럼을 다시 한번 올릴 테니까,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0^

So Young Min

unread,
Feb 17, 2009, 1:27:52 PM2/17/09
to pulse nexus
전도사님~
역시 서로 얼굴 보고 의논하지 못하고 글로만 전달이 되니까
전도사님께서도 혼자 고생이 많으시고 서로 과정에 대한 이해에도 어려움이 있는 것 같아요.
아니면 제가 주일에 함께 못 만나서 저만 이해가 안되고 있는건가.. ^^;
오늘 장록형제랑 영인자매 만나면 캐치업 좀 하고 다시 글 올릴께요.
시작도 하기 전에 전도사님 너무 무리하셔서 지치시지 않기를,
목요일에 함께 더 이야기 나누면서 지혜로운 방법 구할 수 있기를 기도할께요.
 


> Date: Tue, 17 Feb 2009 07:05:55 -0800
> Subject: Re: Nexus 찬양학교 커리큘럼
> From: tric...@gmail.com
> To: pulset...@googlegroups.com

안형준

unread,
Feb 17, 2009, 1:40:42 PM2/17/09
to PULSE
지금 개인메일로들 커리큘럼 파일 보냈어.

보컬은 전에 만들어놓은대로 진행해도 별 무리가 없지만,
악기 클라스들을 어떻게 통일할 것인가가 좀 문제라 말이야.

장록 최

unread,
Feb 19, 2009, 10:52:06 PM2/19/09
to pulset...@googlegroups.com, tric...@gmail.com


So many new options, so little time. Windows Live Messenger.
_MG_5817.JPG

So Young Min

unread,
Feb 20, 2009, 1:01:06 PM2/20/09
to pulse nexus

유투브에서 가스펠 곡들 씨씨엠 곡들 들어보면서 좋은 곡 찾아보다가
Here I am to worship 이란 제목을 봤는데요
갑자기 포스터 맨 윗줄에 Here we are to worship! 이라고 쓰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봤어요..^^;
 
좀 더 찾아보고 보컬 위주의 예시곡들 링크 올려볼께요.
화이팅!!
 
> Date: Tue, 17 Feb 2009 10:40:42 -0800

> Subject: Re: Nexus 찬양학교 커리큘럼
> From: tric...@gmail.com
> To: pulset...@googlegroups.com
>

장록 최

unread,
Feb 20, 2009, 1:43:31 PM2/20/09
to pulset...@googlegroups.com
1.http://www.youtube.com/watch?v=tOBxAljpfuc&feature=related 인트로 리프 나중에 꼭한번 따봅시다.
전도사님! 그리고 펄스 유스코스타에서 특주 하게되었습니다.
시간은 수요일 2시정도라고 하는데.. 시간은 30~40이라고 합니다.
한5곡정도는 준비해야 할듯 하네요.
곡 선정은 이번 찬양학교 개막콘서트에서도 쓸수있는 연주곡을 연습하면 좋겠습니다.
갓이즈 에이블은 확실히 할것 입니다.

From: jpbl...@hotmail.com
To: pulset...@googlegroups.com
Subject: RE: Nexus 찬양학교 커리큘럼
Date: Fri, 20 Feb 2009 18:01:06 +0000



유투브에서 가스펠 곡들 씨씨엠 곡들 들어보면서 좋은 곡 찾아보다가
Here I am to worship 이란 제목을 봤는데요
갑자기 포스터 맨 윗줄에 Here we are to worship! 이라고 쓰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봤어요..^^;
?

좀 더 찾아보고 보컬 위주의 예시곡들 링크 올려볼께요.
화이팅!!
?

> Date: Tue, 17 Feb 2009 10:40:42 -0800
> Subject: Re: Nexus 찬양학교 커리큘럼
> From: tric...@gmail.com
> To: pulset...@googlegroups.com
>
> 지금 개인메일로들 커리큘럼 파일 보냈어.
>
> 보컬은 전에 만들어놓은대로 진행해도 별 무리가 없지만,
> 악기 클라스들을 어떻게 통일할 것인가가 좀 문제라 말이야.
>
>
> </html



The new Windows Live Messenger. You don’t want to miss this.
Reply all
Reply to author
Forward
0 new mess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