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us 찬양학교

0 views
Skip to first unread message

trickyjk@gmail.com (안형준)

unread,
Jan 23, 2009, 2:33:25 AM1/23/09
to PULSE
각 파트별 커리큘럼들을 올려 주세요.
함께 연구하며 맞추어 가봅시다.

Rock, Funk, Swing 리듬을 중심으로,
매달 첫 주에 각 리듬/음악에 대해
전체 강의로서 introduction을 하고서,

찬양곡과 secular 음악 중 한 곡씩, 일주일에 두 곡을
악보를 그려 나누어 주면서,
강의를 해보면 어떨까 - 싶습니다.

다른 아이디어는?

아래는 예로써, Bass 파트의 커리큘럼:

<1주-4주: Rock style 연구>
1주: Introduction (Rock 음악 소개/특징)
악기 소개, Warming-ups
2주: Country Rock Style (예제곡: 주께 가오니)
3주: Hard Rock Style (예제곡: 주 예수의 이름 높이세)
4주: Funk Rock Style (예제곡: 성령이 불타는 교회)


<5주-8주: Funk style 연구>
5주: Introduction (Funk 음악 소개/특징)
Finger Funk - 1
6주: Finger Funk - 2
7주: Slap - 1
8주: Slap - 2


<9주- 12주>
9주: Walking Bass - 1
10주: Walking Bass - 2
11주: 연주 발표회 Rehearsal
12주: 연주 발표회


Funk / Swing 예제곡으로 괜찮을 만한 곡들을 골라 봅시다.

되도록이면
1) 어렵지 않고,
2) Christian적 세계관과 상충되지 않는 곡들로 말이지요.

예를 들면,
Stevie Wonder, Marvin Gaye, Eric Clapton 같은 사람들?
또 누가 있을까요?

trickyjk@gmail.com (안형준)

unread,
Jan 27, 2009, 11:37:20 AM1/27/09
to PULSE
Nexus 찬양학교의 기획안을 작성하려고 하니까,
각자의 간략한 프로필을 올려 주길 바래.

강사 소개란에 집어넣을테니까.


그리고 12주 분량의 커리큘럼도 올려 주고.

이번 주 내에는 기획안의 아웃라인이 잡혀야 하지 않겠어? ^ㄴ^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들)

So Young Min

unread,
Jan 27, 2009, 12:22:38 PM1/27/09
to pulset...@googlegroups.com
앗!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전도사님~~^^
저는 지금 극심한 기침감기에 시달리고 있느라 비몽사몽이예요. 감기 조심하시구요~
프로필과 커리큘럼 얼른 생각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요일에는 제 목소리를 찾을 수 있길 바라며.. ㅠ
그때 뵐께요!
 
소영


> Date: Tue, 27 Jan 2009 08:37:20 -0800
> Subject: Re: Nexus 찬양학교
> From: tric...@gmail.com
> To: pulset...@googlegroups.com

안형준

unread,
Jan 27, 2009, 12:26:02 PM1/27/09
to PULSE
아이구, 저런.
약이라도 사 먹었어? 식사하기도 힘들겠구나, 따뜻한 죽이라도 쑤어 먹어야 할텐데...
푹 쉬면서, 얼른 낫길 바래.
찾아가보진 못하지만, 기도하고 있을께.

On 1월28일, 오전2시22분, So Young Min <jpblue...@hotmail.com> wrote:
> 앗!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전도사님~~^^
> 저는 지금 극심한 기침감기에 시달리고 있느라 비몽사몽이예요. 감기 조심하시구요~
> 프로필과 커리큘럼 얼른 생각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 목요일에는 제 목소리를 찾을 수 있길 바라며.. ㅠ
> 그때 뵐께요!
>
> 소영
>
>
>

> > Date: Tue, 27 Jan 2009 08:37:20 -0800> Subject: Re: Nexus 찬양학교> From: trick...@gmail.com> To: pulset...@googlegroups.com> > Nexus 찬양학교의 기획안을 작성하려고 하니까,> 각자의 간략한 프로필을 올려 주길 바래.> > 강사 소개란에 집어넣을테니까.> > > 그리고 12주 분량의 커리큘럼도 올려 주고.> > 이번 주 내에는 기획안의 아웃라인이 잡혀야 하지 않겠어? ^ㄴ^>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들)> >- 따온 텍스트 숨기기 -
>
> - 따온 텍스트 보기 -

So Young

unread,
Jan 27, 2009, 12:35:46 PM1/27/09
to PULSE
네~ 홈스테이 맘이 약 사다 줘서 먹고, 트레이너가 전복죽 사다줘서 먹고, 레슨하는 학생이 유자차 한통 사다줘서 자주 마시
고..
전도사님이 기도해주시니까 이제 금방 나을거고..ㅎㅎ
주위에 고마우신 분들이 많아서 참 감사해요. ^^
얼른 낫겠습니다! :)

> > - 따온 텍스트 보기 -- 따온 텍스트 숨기기 -

So Young

unread,
Jan 27, 2009, 12:47:27 PM1/27/09
to PULSE
민소영(Vocal) Profile

동덕여자대학교 공연예술대학 실용음악과 보컬 전공
가수 이은미, BMK, 조규찬, 김현철에게 창법, 재즈, 아카펠라, 작곡 사사
이은미, BMK 음반 백업 보컬 참여
이은미 밴드 백업 보컬 2년
세종문화회관, 예술의전당 등 전국 각지 투어 공연
이소라의 프로포즈, 열린음악회, 수요예술무대, 별이 빛나는 밤에 등 방송 출연 다수
한국 서울, 아일랜드 더블린, 캐나다 토론토에서 음악활동, 보컬 트레이닝 경력 10년

On 1월27일, 오전11시37분, trick...@gmail.com (안형준) <trick...@gmail.com>
wrote:

So Young

unread,
Jan 27, 2009, 1:31:25 PM1/27/09
to PULSE
Vocal Lesson Plan

1주- Introduction
복식호흡과 자세, 기초 발성, 복근 강화 운동의 소개
2주- Listening Skill
곡의 이해와 분석, 호흡, 악기 편성 듣기 연습
3주- Lyrics
가사의 정확한 이해와 감정 적용, 발음 교정, 스토리 메이킹
4주- Singing and Harmony
올바른 발성으로 노래하기, 각자 range에 맞는 곡 정하기, 화음의 이해와 라인 만들기
5주- Application
그 동안 배웠던 기초를 바탕으로 1차 오디션 보기, 다함께 평가
6주- Style and Technique
여러 장르에 곡들과 그에 맞게 노래하는 기술 소개, 학생들이 직접 데몬스트레이션
7주~10주 Practice
각자 정한 곡들에 기초와 테크닉을 적용하여 최대한 자신의 음악으로 소화하는 연습
11주 Competition
무대 서는 연습 등 2차 오디션, 함께 평가하며 보완할 점 찾고 교정
12주 Rehearsal
실전 감각 익히기, 자신감과 무대 메너 실습


일단 대략적인 아웃라인만 잡아봤어요. 다른 파트의 진행과 함께 다음번에 다시 상의해보고 교정할 것 있으면 교정하고 그러면 될 듯
합니다.
레슨플렌에 관한 예시곡들은 함께 상의해 봐도 좋고, 그동안 저도 이것저것 찾아볼께요. 지금 같아선 아이들 목소리와 스타일을 아
직 잘 모르니까
레슨이 진행되면서 정하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들)- 따온 텍스트 숨기기 -

안형준

unread,
Jan 27, 2009, 9:28:20 PM1/27/09
to PULSE
1. 안상면 프로필

1.이름 - 안상면
2.나이 - 1980生
3.연락처 - 647.838.9166
4.출신 학교 - jass art school studio 12기 기타과
5.음악 관련 활동 - 2000년 밴드 '켈리' 뉴메틀팀에서 기타연주
2001년 '올라이즈 밴드' 1집 라이브 기타세션
2004-2006 밴드 '블스혼' 하드락밴드에서 기타연주
1집 앨범 'let me go' 발매
2007년 밴드 '2007 스페이스블르' 재즈팀에서 기타연주
2007년 밴드 '블랙써커스' 프로듀싱 디지털싱글 '수줍은 여자' 발매

홍대 클럽 사운드홀릭, 롤링홀, 롤링스톤즈, 긱라이브하우스, DGBD,
잼머스, 리디안클럽, 앨리스등에서 정규적인 라이브. KT아트홀 공연
국민대, 계원대등, 축제 공연. 울산처용문화제 프린지페스티발 공연,
ugcc밴드연합 오프닝공연등, 100여회의 라이브. 2007년 단편영화 '그룹싸운드 실전 마스
터'주연 출연


2. 레슨 소개글

음악적 재능과 기술은 음악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에게는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 합니다. 또한 음악을 어우르고 즐길 수 있는 능력은
뮤지션이 되기 위한 또 하나의 큰 숙제이기도 하지요. 누군가의 마음을 어루만지고, 치유할 수 있는 음악을 만들고 연주하고 싶은
욕망은 음악공부를 시작하고자 하는 누구에게나 내제 하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지금 저는 가르칠 수 있는 자리가 주어진 것에 대해서 정말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취미이든 직업이든 그 사람들의
미래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일이라고 믿기 때문이죠. 또한 이런 음악은 연주하는 자신의 마음 까지도 치유할 수 있
기 때문입니다.

3. Guitar Lesson Curriculum


제 1 강 자세와 finger training


*자세 만들기 - fingering 과 picking 1 -
* chromatic Scale 을 이용한 finger training -
* alternate picking -
* metronome - 박자 - bit의 개념
* grip의 올바른 이해 - Spanish grip(classic form)과 American grip(Rock form)
**** 발로 박자 맞추기 생활화! 메트로놈 생활화 ****

제 2 강 Scale block 암기 ( Major )

* 이론 - Lesson1 음계(Scale)- definition of Major Scale
* 5개의 - Maj Scale block 암기 -
* 상황판 (폼 보드) 만들기 ^^ 트래이닝 프로그램과 커리큘럼 과정
* 발라드 1 파일에 Improvisation

제 3 강 Jam 세션에 관한 이해

* 이론 Lesson 2 - 음정(Interval)
* 기초적인 코드 암기
* 음악의 3요소 - 이론.화성악 -
* 좋은 연주를 위한 마음상태
* 대화와 Jam 세션 - maj
* 1-4-5 Chord진행과 arpeggio
* 16비트 스트럼 기본 연습


제4 강 Blues 에 대한 이해

* 블루스의 기원과 생성 과정
* 블루스 음악 감상
Urban Blues. Post War Chicago Blues.Texas Blues.Memphis Blues...
* A - Minor pentatonic
* Blues Scale - blue note
* A - hexatonic scale


제 5 강 Blues 12 마디와 리듬에 관한 이해 -1

* 블루스와 블루노트

* BLUES SCALE 암기
다섯개의 핑거링 스타일 암기
패턴별 암기
Flatted 5th

제 6 강 Blues 12 마디와 리듬에 관한 이해 -2

* 블루스 12마디 배킹 (느린진행)
- 슬로우 블루스 스타일
- E Key의 셔플스타일

* 배킹의 NT
제 7 강 Blues 12 마디와 리듬에 관한 이해 -3

* 블루스 12마디 배킹 (빠른진행)
- A Key의 셔플 스타일
- E Key의 부기우기 스타일
- 코드 셔플 (Delta Blues) 스타일
- A Key의 코드 셔플 스타일
- E Key의 코드 셔플 스타일


제 8 강 Blues Improvisation

* 간단한 블루스 프레이즈 몇가지
* 기본적인 턴 어라운드
* LESSON 16 Non Chord Tone

제 9 강 Blues Improvisation
*발전된 블루스 연주를 위한 프레이즈

제 10 강 Rock style
*록 의 이해와 응용
*록 기본 반주 패턴
*
제 11 강 finger technique (핑거 테크닉)

* 밴딩 ! choking (초킹) vibrato (비브라토)
* Lesson 9 - 투 파이브 이론
* touch sensitivity (터치 센서티버티)

제 12 강 총정리

> > - 따온 텍스트 보기 -- 따온 텍스트 숨기기 -

안형준

unread,
Feb 6, 2009, 1:17:41 AM2/6/09
to PULSE
장록, 영인 자매!

프로필 좀 올려 줘.

So Young Min

unread,
Feb 6, 2009, 1:54:02 AM2/6/09
to pulse nexus
잘 들어가셨네요~ ^^
피곤하실텐데 매번 집까지 데려다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아!!
 
오늘 샘플곡으로 거론됐던 곡들..
제목 올려주시면 찾아서 들어보고 익혀둘께요.
모두들 감기 조심하시구요 다음주에 뵈요!
 
소영


> Date: Thu, 5 Feb 2009 22:17:41 -0800
> Subject: Re: Nexus 찬양학교
> From: tric...@gmail.com
> To: pulset...@googlegroups.com

장록 최

unread,
Feb 6, 2009, 10:19:48 AM2/6/09
to pulset...@googlegroups.com
언젠간 저의 프로필을 네이버와 구글에서 쉽게찾아 볼수 있는날이 오기를. ^^



> </html

So Young Min

unread,
Feb 6, 2009, 10:51:47 AM2/6/09
to pulse nexus
어제 찍은 사진들 편집해서 파일란에 몇개 올려봤습니다.
즐감하세용~ ^^



</html

안형준

unread,
Feb 6, 2009, 12:06:26 PM2/6/09
to PULSE
찬양학교 포스터에 올릴 강사 얼굴 사진이 필요합니다.
제일 착하게 잘 나온 사진으로 올려 주세요. ^ㄴ^

So Young Min

unread,
Feb 6, 2009, 3:41:40 PM2/6/09
to pulse nexus
그럼 다음주에 다시 찍어야겠네요..ㅋㅋ
지환형제한테 부탁하면 우리 모두 착하게 찍어주지 않을까요? ^^

> Date: Fri, 6 Feb 2009 09:06:26 -0800
> Subject: Re: 사진
> From: tric...@gmail.com
> To: pulset...@googlegroups.com

우영인

unread,
Feb 8, 2009, 9:35:53 PM2/8/09
to pulset...@googlegroups.com
 전도사님, 제 프로필 보내드립니다..  어떻게 써야할지. -_-;
 
 
- jazz vocalist 서영은 3집 "always with you" 작곡, 편곡 (마몽드 cf삽입곡)
- guitarist fusion album "random house" 작곡, 편곡
- 기타 뮤지션들과의 앨범작업 참여
- seoul jazz academy 작편곡과 졸업
- 함춘호, 장기호, 이정식, 석훈등 유명 세션들과의 음악작업
- 캐나다 험버컬리지 jazz piano 전공
- 현 토론토 예수전도단 메인 키보디스트
- 2008 youth kosta, kosta, GKYM 메인키보디스트 참여
- 기타 다수의 ccm 음악 반주사역


클릭 한번으로 전세계 이미지가 검색됩니다. 지금 라이브 검색을 체험해보세요.

장록 최

unread,
Feb 8, 2009, 10:34:47 PM2/8/09
to pulset...@googlegroups.com


> Date: Fri, 6 Feb 2009 09:06:26 -0800
> Subject: Re: 사진
> From: tric...@gmail.com
> To: pulset...@googlegroups.com
>
DSC_7376.JPG
DSC_7367.JPG
F1000010.jpg

안형준

unread,
Feb 11, 2009, 10:18:04 AM2/11/09
to PULSE
영인 자매, 소영 자매도 사진 좀 줘

On 2월8일, 오후10시34분, 장록 최 <jc19831...@hotmail.com> wrote:
> > Date: Fri, 6 Feb 2009 09:06:26 -0800> Subject: Re: 사진> From: trick...@gmail.com> To: pulset...@googlegroups.com> > 찬양학교 포스터에 올릴 강사 얼굴 사진이 필요합니다.> 제일 착하게 잘 나온 사진으로 올려 주세요. ^ㄴ^>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How fun is this? IMing with Windows Live Messenger just got better.http://www.microsoft.com/windows/windowslive/messenger.aspx
>
> DSC_7376.JPG
> 1763K보기다운로드
>
> DSC_7367.JPG
> 1688K보기다운로드
>
> F1000010.jpg
> 873K보기다운로드

So Young Min

unread,
Feb 11, 2009, 11:51:37 AM2/11/09
to pulse nexus
사진들이 다 착하지가 않아서요..ㅠ 조만간 설정하고 다시 찍어야 할듯.. 일단 몇개 올려 볼께요 ~^^;

> Date: Wed, 11 Feb 2009 07:18:04 -0800
> Subject: Re: 사진 보내드립니다.
> From: tric...@gmail.com
> To: pulset...@googlegroups.com
singing joy.jpg
thumb.jpg

장록 최

unread,
Feb 11, 2009, 12:55:10 PM2/11/09
to pulset...@googlegroups.com
왜들 사진이 이렇게 없어.
아티스트들이... ^^
내가 또 사진기를 들어야겠군.
내일 이쁘게 하구오삼~
> </html

안형준

unread,
Feb 13, 2009, 1:27:28 PM2/13/09
to PULSE
<파일> 페이지에서
Nexus_Poster_Draft_1.pdf 파일 올려 놓았습니다.

모두 한번 보시고,
반.드.시. 고쳐야 할 것이나 코멘트 있으면 올려 주세요.

홍보, 행정 쪽을 맡아 책임져주는 사람이 없으니,
머리가 복잡해집니다. -ㄴ-;;

On 2월11일, 오후12시55분, 장록 최 <jc19831...@hotmail.com> wrote:
> 왜들 사진이 이렇게 없어.
> 아티스트들이... ^^
> 내가 또 사진기를 들어야겠군.
> 내일 이쁘게 하구오삼~
>

> From: jpblue...@hotmail.comTo: pulsetoro...@googlegroups.comSubject: RE: 사진 보내드립니다.Date: Wed, 11 Feb 2009 16:51:37 +0000
>
> 사진들이 다 착하지가 않아서요..ㅠ 조만간 설정하고 다시 찍어야 할듯.. 일단 몇개 올려 볼께요 ~^^;> Date: Wed, 11 Feb 2009 07:18:04 -0800> Subject: Re: 사진 보내드립니다.> From: trick...@gmail.com> To: pulset...@googlegroups.com> > 영인 자매, 소영 자매도 사진 좀 줘> > On 2월8일, 오후10시34분, 장록 최 <jc19831...@hotmail.com> wrote:> > > Date: Fri, 6 Feb 2009 09:06:26 -0800> Subject: Re: 사진> From: trick...@gmail.com> To: pulset...@googlegroups.com> > 찬양학교 포스터에 올릴 강사 얼굴 사진이 필요합니다.> 제일 착하게 잘 나온 사진으로 올려 주세요. ^ㄴ^>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How fun is this? IMing with Windows Live Messenger just got better.http://www.microsoft.com/windows/windowslive/messenger.aspx> >> > DSC_7376.JPG> > 1763K보기다운로드> >> > DSC_7367.JPG> > 1688K보기다운로드> >> > F1000010.jpg> > 873K보기다운로드> </html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So many new options, so little time. Windows Live Messenger.http://www.microsoft.com/windows/windowslive/products/messenger.aspx

장록 최

unread,
Feb 13, 2009, 4:25:07 PM2/13/09
to pulset...@googlegroups.com
전도사님 ~수고하십니다.
포스터 멋진데요.~
파이널 카피가 기대됩니다.

> Date: Fri, 13 Feb 2009 10:27:28 -0800
> Subject: Re: 사진 보내드립니다.
> From: tric...@gmail.com
> To: pulset...@googlegroups.com

So Young Min

unread,
Feb 15, 2009, 9:15:39 PM2/15/09
to pulse nexus
제가 파일 확인하려 할 때마다 자꾸 링크가 깨졌다고 하는데 저만 그런건가요?
아~ 보고싶다.. ㅠ


> Date: Fri, 13 Feb 2009 10:27:28 -0800
> Subject: Re: 사진 보내드립니다.
> From: tric...@gmail.com
> To: pulset...@googlegroups.com

So Young Min

unread,
Feb 16, 2009, 4:52:56 PM2/16/09
to pulse nexus
못 뵌지 오래된 것 같아 안부인사드립니다.
전도사님께선 잘 지내고 계신가요? 포스터가 확인이 안되서 모니터를 못했어요.
제가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이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
 
상면형제는 몸이 좀 괜찮아졌나요? 다들 어제 만났겠지만 나는 못 봐서 아직도 걱정이랍니다.
징징(? 진징? 한글 스펠을 모르겠네..ㅠ)도 잘 있구요?
우리집에 귀여운 중국 소녀가 홈스테이 시스터로 들어왔는데 그래서인지 그녀 생각이 많이 나는군요.
 
장록 원즈앙님과 영인이는 오늘 저녁에 보게 될 수 있길 바래용!!
디지털 여권이 나왔다고 해서 발급만 받으러 가면 되는데..
흐억! 소문에 의하면 험버 오디션이 3월 12일이라던데.. 암튼 자세한 얘긴 만나서 하자요.
 
이번 주에 혹시 연습해가야 할 찬양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전도사님!
그리고 다시 한번 확인차 이번주 연습곡을 다시 한번 말씀해 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
 
모두들 건강한 모습으로 목요일 6시에 뵐 수 있길 바래요!

> Date: Fri, 13 Feb 2009 10:27:28 -0800
> Subject: Re: 사진 보내드립니다.
> From: tric...@gmail.com
> To: pulset...@googlegroups.com

장록 최

unread,
Feb 16, 2009, 6:10:40 PM2/16/09
to pulset...@googlegroups.com
전도사님~ 인터넷에서 토론토에 있는 한인교회 주소록을 찾았답니다.

혹시 필요하시다면 참고로 하세요.
 
http://cafe.naver.com/toronto100.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03 .
Subject: 전도사님 수고하세요~~
Date: Fri, 13 Feb 2009 21:25:07 +0000
> </html

장록 최

unread,
Feb 16, 2009, 6:26:32 PM2/16/09
to pulset...@googlegroups.com

 
http://www.elitemusic.ca/2009/01/29/free-bass-clinic/
 
혹시나 관심이 있으시면 참고하세요.
</html

장록 최

unread,
Feb 16, 2009, 9:17:45 PM2/16/09
to pulset...@googlegroups.com

안형준

unread,
Mar 7, 2009, 12:11:13 AM3/7/09
to PULSE
임종근 프로필

숭실대 기독교학과
Jazz Music Academy 기타전공
Humber College 재즈기타 전공

온누리교회 화요모임 찬양팀

Blue Lime Music 기타 강사
Worship Camp 기타 강사
JCMA 기타 강사

On Feb 16, 6:26 pm, 장록 최 <jc19831...@hotmail.com> wrote:
> http://www.elitemusic.ca/2009/01/29/free-bass-clinic/
>
> 혹시나 관심이 있으시면 참고하세요.
>

> From: jc19831...@hotmail.com
> To: pulset...@googlegroups.com
> Subject: RE: 전도사님 수고하세요~~장록
> Date: Mon, 16 Feb 2009 23:10:40 +0000
>
> 전도사님~ 인터넷에서 토론토에 있는 한인교회 주소록을 찾았답니다.
>
> 혹시 필요하시다면 참고로 하세요.
>

> http://cafe.naver.com/toronto100.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


>
> From: jc19831...@hotmail.com
> To: pulset...@googlegroups.com
> Subject: 전도사님 수고하세요~~
> Date: Fri, 13 Feb 2009 21:25:07 +0000
>
> 전도사님 ~수고하십니다.
> 포스터 멋진데요.~
> 파이널 카피가 기대됩니다.
>
>
>
> > Date: Fri, 13 Feb 2009 10:27:28 -0800
> > Subject: Re: 사진 보내드립니다.

> > From: trick...@gmail.com


> > To: pulset...@googlegroups.com
>
> > <파일> 페이지에서
> > Nexus_Poster_Draft_1.pdf 파일 올려 놓았습니다.
>
> > 모두 한번 보시고,
> > 반.드.시. 고쳐야 할 것이나 코멘트 있으면 올려 주세요.
>
> > 홍보, 행정 쪽을 맡아 책임져주는 사람이 없으니,
> > 머리가 복잡해집니다. -ㄴ-;;
>
> > On 2월11일, 오후12시55분, 장록 최 <jc19831...@hotmail.com> wrote:
> > > 왜들 사진이 이렇게 없어.
> > > 아티스트들이... ^^
> > > 내가 또 사진기를 들어야겠군.
> > > 내일 이쁘게 하구오삼~
>
> > > From: jpblue...@hotmail.comTo: pulsetoro...@googlegroups.comSubject: RE: 사진 보내드립니다.Date: Wed, 11 Feb 2009 16:51:37 +0000
>
> > > 사진들이 다 착하지가 않아서요..ㅠ 조만간 설정하고 다시 찍어야 할듯.. 일단 몇개 올려 볼께요 ~^^;> Date: Wed, 11 Feb 2009 07:18:04 -0800> Subject: Re: 사진 보내드립니다.> From: trick...@gmail.com> To: pulset...@googlegroups.com> > 영인 자매, 소영 자매도 사진 좀 줘> > On 2월8일, 오후10시34분, 장록 최 <jc19831...@hotmail.com> wrote:> > > Date: Fri, 6 Feb 2009 09:06:26 -0800> Subject: Re: 사진> From: trick...@gmail.com> To: pulset...@googlegroups.com> > 찬양학교 포스터에 올릴 강사 얼굴 사진이 필요합니다.> 제일 착하게 잘 나온 사진으로 올려 주세요. ^ㄴ^>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How fun is this? IMing with Windows Live Messenger just got better.http://www.microsoft.com/windows/windowslive/messenger.aspx> >> > DSC_7376.JPG> > 1763K보기다운로드> >> > DSC_7367.JPG> > 1688K보기다운로드> >> > F1000010.jpg> > 873K보기다운로드> </html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 So many new options, so little time. Windows Live Messenger.http://www.microsoft.com/windows/windowslive/products/messenger.aspx
> > </html
>
> </html
>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Reply all
Reply to author
Forward
0 new mess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