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지 연구원, 대한전자공학회 학부생 논문 경진대회 우수논문상

전용민

to Press Coverage

KakaoTalk_20221209_170458763.jpg

신예지 학생이 대한전자공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본교 의공학과 신예지 (지도교수 전용민 교수)학생이 지난 25일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리조트에서 열린 대한전자공학회 추계학술대회 ‘학부생 논문 경진대회’에서 우수논문상(장려상)을 받았다.

 신예지 학생은 ‘인체부착형 바이오 메디컬 응용을 위한 트랜스퍼가 가능한 키리가미 구조의 초박막 스트레쳐블 전극 연구’라는 제목의 연구내용을 발표했으며 다양한 바이오메디컬에 응용이 가능한 스트레쳐블 전극을 개발했다. 전극 제작 과정이 쉬우면서 활용성이 높아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신예지 학생은 “학회에서 내가 쓴 논문이 좋은 평가를 받으니 자신감이 생긴다”며 “앞으로 대학원에 진학해 스트레처블 유기발광 다이오드 관련 연구를 계속해서 바이오 메디컬 분야에 적용해 보고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예지학생은 성남·가천메이커스페이스의 교수지원 프로그램 지원으로 레이저커터기를 활용해 스트레처블 기판을 제작해 우수한 연구성과를 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