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공학과 신예지 학생, IMID 2023 학회 은상 수상

20 views
Skip to first unread message

전용민

unread,
Sep 12, 2023, 9:38:19 AM9/12/23
to Press Coverage

의공학과 신예지 학생가 IMID 2023 학회에서 발표 하고 있다(사진 좌측), 신예지 학생이 Young Leaders Conference에서 은상 (Best Paper Award Certificate Silver)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의공학과 신예지 학생가 IMID 2023 학회에서 발표 하고 있다(사진 좌측), 

신예지 학생이 Young Leaders Conference에서 은상 (Best Paper Award Certificate Silver)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 우측)


 본교 바이오헬스의공학전공 석사과정 신예지 학생 (지도교수: 전용민 교수)이 지난달 22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3 IMID 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의 Young Leaders Conference에서 은상 (Best Paper Award Certificate Silver)을 받았다.


 총 20개국에서 제출한 670여편의 우수한 논문 중에 수상 후보 대학교는 가천대를 비롯해 서울대, KAIST, 성균관대 등 4개 기관이었으며 가천대는 서울대(금상)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신예지 학생은 “Textile-based Stretchable OLED with Kirigami Structure: Toward Attachable and Wearable Photomedicine Applications”라는 제목으로 차세대 스트레쳐블 OLED 기술을 이용하여 실제 섬유 형태로 착용 가능한 웨어러블 바이오메디컬 응용 기술을 발표했다.


 신예지 학생은 “세계적인 학술대회에서 발표할 기회를 얻은 것뿐만 아니라, 수상까지 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진행할 연구들도 더욱 인정받을 수 있도록 더 열심히 연구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연구는 신기술부품소재연구센터 공동 연구팀(전용민, 유호천, 조의식, 권상직 교수) 에서 수행하고 있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전자약기술개발사업' 등의 국가 과제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성과이다. 연구팀은 2023 IMID에서 23편의 논문을 발표함으로써 국내대학 중 5번째로 많은 발표 성과를 내기도 했다.

Reply all
Reply to author
Forward
0 new mess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