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공제 질문

8 views
Skip to first unread message

조한샘

unread,
Aug 30, 2012, 2:30:09 AM8/30/12
to postech...@googlegroups.com

안녕하세요?

 

화학공학과 통합과정에 재학중인 조한샘이라고 합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의료공제에 대해 질문이 있어 메일 드립니다.

 

제가 허리 통증 문제로 통원치료를 받았는데요,

 

기준을 보니 금액은 20만원이 되지 않을 것 같지만 기간이 15일 이상이라 특별 청구로 신청해야 할 것 같습니다.

 

 

1.

 

처음 3일을 한의원에서 진료 받은 후 차도가 없어 정형외과에서 15일 이상 추가로 진료를 받았습니다.

 

이 때 두 병원 모두 공제 받을 수 있는지 정형외과에 대해서만 공제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두 병원 모두 공제 받을 수 있다면 한의원(소액)+정형외과(특별) 이런 식으로 신청해야 하는지

 

아니면 특별 청구로 묶어서 하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2.

 

특별 청구 시 진단서와 의사 소견서가 추가로 필요하다고 되어 있는데,

 

현재 진단서는 받았지만 의사 소견서는 미처 확인하지 못해 따로 받지 못하였습니다.

 

두 문서 간의 차이점을 잘 모르겠는데, 어떤 차이가 있는 것인지요?

 

또한, 진단서 받을 때 보니 내용에 양식이 따로 없는 것 같던데

 

의료 공제를 위해 두 문서 각각에 필수로 포함되어야 할 내용이 정해져 있는지요?

Jong-Chan Lee

unread,
Aug 30, 2012, 2:35:37 AM8/30/12
to postech...@googlegroups.com, Byung-Nam Ahn
안녕하세요.

postechmedicine 구글그룹을 삭제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쪽으로 계속 문의가 들어오네요.

동시에 의료공제회 alias를 학생들에게 공지해야할 것 같습니다.

이종찬 드림.

****************************************
Jong-Chan Lee, Ph. D. Student
Quantum Optics and Quantum Information
Department of Physics, POSTECH
****************************************

2012. 8. 30., 오후 3:30, 조한샘 <i...@postech.ac.kr> 작성:

-- 
Google 그룹스 '포항공대의료공제회특별위원회' 그룹에 가입했으므로 본 메일이 전송되었습니다.
그룹에서 탈퇴하려면 postechmedici...@googlegroups.com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더 많은 옵션을 보려면 https://groups.google.com/groups/opt_out을(를) 방문하세요.
 
 

Reply all
Reply to author
Forward
0 new mess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