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Shin Jihye [mailto:sj...@postech.ac.kr]
Sent: Friday, July 06, 2012 10:35 AM
To: joom...@postech.ac.kr
Subject: RE: 의료공제 모니터링의 취지 관련
궁금한 점이 있어 메일로 문의 드립니다
소액결제를 제한하지 않고 6,7 월동안 모니터링을 통한 업무를 진행한다고 하셨는데
그럼 7월 31일 까지 소액 의료공제가 가능한가요?
From: 권인혁 [mailto:joom...@postech.ac.kr]
Sent: Friday, July 06, 2012 10:12 AM
To: stude...@postech.ac.kr
Subject: 의료공제 모니터링의 취지 관련
=========================================================================
이 메일은 의료공제 특별위원회에서 전체 학생들에게 보냅니다
궁금한 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mail : postech...@googlegroups.com 학생지원팀
=========================================================================
안녕하세요. 대학원 의료공제회 특별위원회 위원장입니다.
6~7월 동안 시행되고 있는 의료공제 모니터링에 여러분들의 참여가 무척 중요하기 때문에 좀 더 자세히 그 취지를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포스텍 학생의료공제회의 두 축은 회비와 행정업무입니다. 학생의료공제회는 학생들이 내는 의료공제회비를 통해 운영되며, 반면에 그 운영에 필요한 행정업무는 학생지원팀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학생지원팀에 업무가 재분담되는 과정에서 발생한 변화[1]로, 학생지원팀은 행정업무를 담당하기에 다소의 어려움이 발생했다고 판단, 행정업무를 줄이기 위해 소액결제를 제한하는 안을 의료공제회 특별위원회에 제시하였습니다.
의료공제회 특별위원회는 학생들이 소액의 경우 의료공제회 혜택을 받지 못하면 불편할 것으로 판단, 의료공제 행정업무를 줄일 수 있는 방안들에 대해 제안하였고, 이 방안을 적용해 6,7월 동안 모니터링해 소액결제를 제한하지 않고도 행정업무를 적정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다고 학생지원팀을 설득하려 합니다. 크게 말하자면 그 방안은 의료공제회 관련 안내를 학생들로 구성된 학생의료공제회 이사회에서 일부 담당하고, 학생들의 부주의하거나 잘못된 신청으로 인한 불필요한 행정비용을 줄이는 것으로 여러분들의 협조와 도움이 무척 중요합니다.
이 모니터링 기간 동안 새 의료공제 제도를 통하여 행정업무가 개선되는지를 확인하고, 이 결과를 토대로 8월 이사회에서 소액결제 제한에 관하여 의결을 할 것입니다.
다시 말해 이 모니터링 기간동안 여러분들이 저희들이 공지하고 배포한 의료공제회 관련 안내와 의료공제회 규약을 숙지하고 행정업무 부담을 줄이는 데 동참해주셔야 소액결제를 제한하지 말자고 학생지원팀을 설득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소액에 대해서는 의료공제 혜택을 받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학부, 대학원 여러분! 변경된 새 의료공제 제도를 인식하고 행정상의 업무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 드립니다!
아래에는 변경된 의료공제 제도에 관한 홍보물을 첨부하였으며,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하였습니다.
대학원 의료공제회 특별위원회 위원장 드림.
[1] 배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 의료공제 이사회에서 의료공제회를 폐지하기로 의결하였을 당시 의료공제회가 폐지된다는 가정하에 의료공제 담당지원 선생님께서는 본 업무 외에 다른 업무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학생 지원팀 내부 인원감축이 있었고 그 감축인원의 업무를 학생지원팀 자체적으로 배분해야 했습니다. 따라서 담당 선생님께서는 의료공제 업무에 추가로 학생지원팀의 업무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학생들이 의료공제 폐지를 반대하였기에 구 의료공제회 이사회에서는 의료공제 폐지를 2012년 1학기까지 유예하고 학생들 자체적으로 새 의료공제회를 구성하고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학생지원팀에서는 의료공제 담당지원 선생님게서 학생지원팀 업무와 의료공제 업무를 동시에 담당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
Q&A
1. 의료공제 신청서는 어디에서 받을 수 있나요?
- 의료공제 신청서는 “학교 홈페이지 > 캠퍼스 생활> 포스테키안생활> 학생의료공제회” 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현금 영수증과 카드영수증을 깜박하고 못 받았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현금 영수증과 카드 영수증은 원본을 제출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단, 부득이하게 못 받았을 경우에 한하여 각 사이트에 접속하여 내역서를 출력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3. 모니터링 기간에는 소액결제 신청을 할 수 없나요?
- 모니터링 기간에는 소액결제에 대한 제한 없이 신청하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의료공제 특위 위원장 신동식입니다.
의료공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동식 드림.
From: 강민혜 [mailto:kmin...@postech.ac.kr]
Sent: Friday, July 06, 2012 5:20 PM
To: joom...@postech.ac.kr
Subject: Re: 의료공제 모니터링의 취지 관련
오늘 대학병원에 진료를 받고 왔는데 카드 계산 후 실 영수증(카드 영수증) 청구를 하니 그 영수증은 안오지 않는다며
대학병원 자체 영수증만을 주면서 이것으로 대체하면 된다고 말하시더군요. 이렇게 병원 자체에서 주지 않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원본 메일 내용 ------------
보낸 사람 : "권인혁"<joom...@postech.ac.kr>
받는 사람 : stude...@postech.ac.kr
메일 제목 : 의료공제 모니터링의 취지 관련
보낸 날짜 : Fri, 6 Jul 2012 10:12:21 +0900
=========================================================================
이 메일은 의료공제 특별위원회에서 전체 학생들에게 보냅니다
궁금한 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mail : postech...@googlegroups.com 학생지원팀
=========================================================================안녕하세요. 대학원 의료공제회 특별위원회 위원장입니다.
6~7월 동안 시행되고 있는 의료공제 모니터링에 여러분들의 참여가 무척 중요하기 때문에 좀 더 자세히 그 취지를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포스텍 학생의료공제회의 두 축은 회비와 행정업무입니다. 학생의료공제회는 학생들이 내는 의료공제회비를 통해 운영되며, 반면에 그 운영에 필요한 행정업무는 학생지원팀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학생지원팀에 업무가 재분담되는 과정에서 발생한 변화[1]로, 학생지원팀은 행정업무를 담당하기에 다소의 어려움이 발생했다고 판단, 행정업무를 줄이기 위해 소액결제를 제한하는 안을 의료공제회 특별위원회에 제시하였습니다.
의료공제회 특별위원회는 학생들이 소액의 경우 의료공제회 혜택을 받지 못하면 불편할 것으로 판단, 의료공제 행정업무를 줄일 수 있는 방안들에 대해 제안하였고, 이 방안을 적용해 6,7월 동안 모니터링해 소액결제를 제한하지 않고도 행정업무를 적정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다고 학생지원팀을 설득하려 합니다. 크게 말하자면 그 방안은 의료공제회 관련 안내를 학생들로 구성된 학생의료공제회 이사회에서 일부 담당하고, 학생들의 부주의하거나 잘못된 신청으로 인한 불필요한 행정비용을 줄이는 것으로 여러분들의 협조와 도움이 무척 중요합니다.
이 모니터링 기간 동안 새 의료공제 제도를 통하여 행정업무가 개선되는지를 확인하고, 이 결과를 토대로 8월 이사회에서 소액결제 제한에 관하여 의결을 할 것입니다.
다시 말해 이 모니터링 기간동안 여러분들이 저희들이 공지하고 배포한 의료공제회 관련 안내와 의료공제회 규약을 숙지하고 행정업무 부담을 줄이는 데 동참해주셔야 소액결제를 제한하지 말자고 학생지원팀을 설득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소액에 대해서는 의료공제 혜택을 받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학부, 대학원 여러분! 변경된 새 의료공제 제도를 인식하고 행정상의 업무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 드립니다!
아래에는 변경된 의료공제 제도에 관한 홍보물을 첨부하였으며,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하였습니다.
대학원 의료공제회 특별위원회 위원장 드림.
[1] 배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 의료공제 이사회에서 의료공제회를 폐지하기로 의결하였을 당시 의료공제회가 폐지된다는 가정하에 의료공제 담당지원 선생님께서는 본 업무 외에 다른 업무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학생 지원팀 내부 인원감축이 있었고 그 감축인원의 업무를 학생지원팀 자체적으로 배분해야 했습니다. 따라서 담당 선생님께서는 의료공제 업무에 추가로 학생지원팀의 업무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학생들이 의료공제 폐지를 반대하였기에 구 의료공제회 이사회에서는 의료공제 폐지를 2012년 1학기까지 유예하고 학생들 자체적으로 새 의료공제회를 구성하고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학생지원팀에서는 의료공제 담당지원 선생님게서 학생지원팀 업무와 의료공제 업무를 동시에 담당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
Q&A
1. 의료공제 신청서는 어디에서 받을 수 있나요?
- 의료공제 신청서는 “학교 홈페이지 > 캠퍼스 생활> 포스테키안생활> 학생의료공제회” 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현금 영수증과 카드영수증을 깜박하고 못 받았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현금 영수증과 카드 영수증은 원본을 제출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단, 부득이하게 못 받았을 경우에 한하여 각 사이트에 접속하여 내역서를 출력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3. 모니터링 기간에는 소액결제 신청을 할 수 없나요?
- 모니터링 기간에는 소액결제에 대한 제한 없이 신청하시면 됩니다.
From: 김근환 [mailto:mina...@postech.ac.kr]
Sent: Friday, July 06, 2012 12:30 PM
To: joom...@postech.ac.kr
Subject: Re: 의료공제 모니터링의 취지 관련
안녕하세요. 물리학과 대학원생 김근환입니다.
행정 업무를 줄이기 위해 의료공제가 불필요하다고 그랬던 거네요.
저는 의료공제가 없으면 생활이 힘든 학생입니다.
한달에 몇만원씩 안과로 인해 몇만원씩 나가고 있으며, 다른 보험료도 13만원 나가고 있으며,
핸드폰요금 5만원 식비 30만원이면 월급 50만원으로 옷도 못사입고 학교 생활을 해야합니다.
제가 다른 학생들 보다 힘든점은 건강이 좋지 않은 점 밖에 없지만,
의료비에 대한 부담이 조금 커서 생활 하기 힘듭니다.
몸이 좋지 않은데 먹는것도 마음 대로 못먹고, 돈걱정하다 보면 스트레스를 더 받아,
건강에 더욱더 악영향이 있을 걸로 생각됩니다.
저보다 더 큰 병은 가진 많은 학생들이 있을텐데요.
의료공제가 없어지면 생활하기가 힘들어지는 많은 학생들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부디, 의료공제가 폐지 되지 않는데 힘써 주시길 바랍니다.
2012년 7월 6일 오전 10:12, 권인혁 <joom...@postech.ac.kr>님의 말:
| Sang-Eun Chung Undergraduate Student Affairs POSTECH (POHA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San31 Hyoja-Dong, Nam-Gu, Pohang, Gyeongbuk, Korea 790-784 E-mail : sec...@postech.ac.kr Tel. 82-54-279-2436 Fax. 82-54-279-2440 Cell. 82-10-7440-0270
|
------------ 원본 메일 내용 ------------
보낸 사람 : "권인혁"<joom...@postech.ac.kr>
받는 사람 : postech...@googlegroups.com
참 조 : "정상은(학생지원팀)" <sec...@postech.ac.kr>, "박 유" <don...@postech.ac.kr>
메일 제목 : FW: 의료공제 모니터링의 취지 관련
보낸 날짜 : Mon, 9 Jul 2012 09:36:16 +0900
From: 강민혜 [mailto:kmin...@postech.ac.kr]
Sent: Friday, July 06, 2012 5:20 PM
To: joom...@postech.ac.kr
Subject: Re: 의료공제 모니터링의 취지 관련
오늘 대학병원에 진료를 받고 왔는데 카드 계산 후 실 영수증(카드 영수증) 청구를 하니 그 영수증은 안오지 않는다며
대학병원 자체 영수증만을 주면서 이것으로 대체하면 된다고 말하시더군요. 이렇게 병원 자체에서 주지 않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원본 메일 내용 ------------
보낸 사람 : "권인혁"<joom...@postech.ac.kr>
받는 사람 : stude...@postech.ac.kr
메일 제목 : 의료공제 모니터링의 취지 관련
보낸 날짜 : Fri, 6 Jul 2012 10:12:21 +0900
=========================================================================
이 메일은 의료공제 특별위원회에서 전체 학생들에게 보냅니다
궁금한 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mail : postech...@googlegroups.com 학생지원팀
=========================================================================
안녕하세요. 대학원 의료공제회 특별위원회 위원장입니다.
6~7월 동안 시행되고 있는 의료공제 모니터링에 여러분들의 참여가 무척 중요하기 때문에 좀 더 자세히 그 취지를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포스텍 학생의료공제회의 두 축은 회비와 행정업무입니다. 학생의료공제회는 학생들이 내는 의료공제회비를 통해 운영되며, 반면에 그 운영에 필요한 행정업무는 학생지원팀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학생지원팀에 업무가 재분담되는 과정에서 발생한 변화[1]로, 학생지원팀은 행정업무를 담당하기에 다소의 어려움이 발생했다고 판단, 행정업무를 줄이기 위해 소액결제를 제한하는 안을 의료공제회 특별위원회에 제시하였습니다.
의료공제회 특별위원회는 학생들이 소액의 경우 의료공제회 혜택을 받지 못하면 불편할 것으로 판단, 의료공제 행정업무를 줄일 수 있는 방안들에 대해 제안하였고, 이 방안을 적용해 6,7월 동안 모니터링해 소액결제를 제한하지 않고도 행정업무를 적정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다고 학생지원팀을 설득하려 합니다. 크게 말하자면 그 방안은 의료공제회 관련 안내를 학생들로 구성된 학생의료공제회 이사회에서 일부 담당하고, 학생들의 부주의하거나 잘못된 신청으로 인한 불필요한 행정비용을 줄이는 것으로 여러분들의 협조와 도움이 무척 중요합니다.
이 모니터링 기간 동안 새 의료공제 제도를 통하여 행정업무가 개선되는지를 확인하고, 이 결과를 토대로 8월 이사회에서 소액결제 제한에 관하여 의결을 할 것입니다.
다시 말해 이 모니터링 기간동안 여러분들이 저희들이 공지하고 배포한 의료공제회 관련 안내와 의료공제회 규약을 숙지하고 행정업무 부담을 줄이는 데 동참해주셔야 소액결제를 제한하지 말자고 학생지원팀을 설득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소액에 대해서는 의료공제 혜택을 받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학부, 대학원 여러분! 변경된 새 의료공제 제도를 인식하고 행정상의 업무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 드립니다!
아래에는 변경된 의료공제 제도에 관한 홍보물을 첨부하였으며,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하였습니다.
대학원 의료공제회 특별위원회 위원장 드림.
[1] 배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 의료공제 이사회에서 의료공제회를 폐지하기로 의결하였을 당시 의료공제회가 폐지된다는 가정하에 의료공제 담당지원 선생님께서는 본 업무 외에 다른 업무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학생 지원팀 내부 인원감축이 있었고 그 감축인원의 업무를 학생지원팀 자체적으로 배분해야 했습니다. 따라서 담당 선생님께서는 의료공제 업무에 추가로 학생지원팀의 업무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학생들이 의료공제 폐지를 반대하였기에 구 의료공제회 이사회에서는 의료공제 폐지를 2012년 1학기까지 유예하고 학생들 자체적으로 새 의료공제회를 구성하고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학생지원팀에서는 의료공제 담당지원 선생님게서 학생지원팀 업무와 의료공제 업무를 동시에 담당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
Q&A
1. 의료공제 신청서는 어디에서 받을 수 있나요?
- 의료공제 신청서는 “학교 홈페이지 > 캠퍼스 생활> 포스테키안생활> 학생의료공제회” 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현금 영수증과 카드영수증을 깜박하고 못 받았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현금 영수증과 카드 영수증은 원본을 제출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단, 부득이하게 못 받았을 경우에 한하여 각 사이트에 접속하여 내역서를 출력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3. 모니터링 기간에는 소액결제 신청을 할 수 없나요?
- 모니터링 기간에는 소액결제에 대한 제한 없이 신청하시면 됩니다.
| Sang-Eun Chung Undergraduate Student Affairs POSTECH (POHA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San31 Hyoja-Dong, Nam-Gu, Pohang, Gyeongbuk, Korea 790-784 E-mail : sec...@postech.ac.kr Tel. 82-54-279-2436 Fax. 82-54-279-2440 Cell. 82-10-7440-0270
|
------------ 원본 메일 내용 ------------
보낸 사람 : "권인혁"<joom...@postech.ac.kr>
받는 사람 : postech...@googlegroups.com
참 조 : "박 유" <don...@postech.ac.kr>, "정상은(학생지원팀)" <sec...@postech.ac.kr>
메일 제목 : FW: 의료공제 모니터링의 취지 관련
보낸 날짜 : Mon, 9 Jul 2012 09:36:52 +0900
From: 김근환 [mailto:mina...@postech.ac.kr]
Sent: Friday, July 06, 2012 12:30 PM
To: joom...@postech.ac.kr
Subject: Re: 의료공제 모니터링의 취지 관련
안녕하세요. 물리학과 대학원생 김근환입니다.
행정 업무를 줄이기 위해 의료공제가 불필요하다고 그랬던 거네요.
저는 의료공제가 없으면 생활이 힘든 학생입니다.
한달에 몇만원씩 안과로 인해 몇만원씩 나가고 있으며, 다른 보험료도 13만원 나가고 있으며,
핸드폰요금 5만원 식비 30만원이면 월급 50만원으로 옷도 못사입고 학교 생활을 해야합니다.
제가 다른 학생들 보다 힘든점은 건강이 좋지 않은 점 밖에 없지만,
의료비에 대한 부담이 조금 커서 생활 하기 힘듭니다.
몸이 좋지 않은데 먹는것도 마음 대로 못먹고, 돈걱정하다 보면 스트레스를 더 받아,
건강에 더욱더 악영향이 있을 걸로 생각됩니다.
저보다 더 큰 병은 가진 많은 학생들이 있을텐데요.
의료공제가 없어지면 생활하기가 힘들어지는 많은 학생들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부디, 의료공제가 폐지 되지 않는데 힘써 주시길 바랍니다.
2012년 7월 6일 오전 10:12, 권인혁 <joom...@postech.ac.kr>님의 말:
=========================================================================
안녕하세요.
대학병원 영수증에 카드 영수증이 같이 포함되어 있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영수증 앞뒷면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신동식 드림.
From: postech...@googlegroups.com [mailto:postech...@googlegroups.com] On Behalf Of 권인혁
Sent: Monday, July 09, 2012 9:36 AM
To: postech...@googlegroups.com
Cc: 정상은(학생지원팀); 박 유
Subject: FW: 의료공제 모니터링의 취지 관련
From: 강민혜 [mailto:kmin...@postech.ac.kr]
Sent: Friday, July 06, 2012 5:20 PM
To: joom...@postech.ac.kr
Subject: Re: 의료공제 모니터링의 취지 관련
오늘 대학병원에 진료를 받고 왔는데 카드 계산 후 실 영수증(카드 영수증) 청구를 하니 그 영수증은 안오지 않는다며
대학병원 자체 영수증만을 주면서 이것으로 대체하면 된다고 말하시더군요. 이렇게 병원 자체에서 주지 않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원본 메일 내용 ------------
보낸 사람 : "권인혁"<joom...@postech.ac.kr>
받는 사람 : stude...@postech.ac.kr
메일 제목 : 의료공제 모니터링의 취지 관련
보낸 날짜 : Fri, 6 Jul 2012 10:12:21 +0900
=========================================================================
안녕하세요.
대학원 의료공제 위원회 위원장 신동식입니다.
더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동식 드림.
From: postech...@googlegroups.com [mailto:postech...@googlegroups.com] On Behalf Of 권인혁
Sent: Monday, July 09, 2012 9:37 AM
To: postech...@googlegroups.com
Cc: 박 유; 정상은(학생지원팀)
Subject: FW: 의료공제 모니터링의 취지 관련
From: 김근환 [mailto:mina...@postech.ac.kr]
Sent: Friday, July 06, 2012 12:30 PM
To: joom...@postech.ac.kr
Subject: Re: 의료공제 모니터링의 취지 관련
안녕하세요. 물리학과 대학원생 김근환입니다.
행정 업무를 줄이기 위해 의료공제가 불필요하다고 그랬던 거네요.
저는 의료공제가 없으면 생활이 힘든 학생입니다.
한달에 몇만원씩 안과로 인해 몇만원씩 나가고 있으며, 다른 보험료도 13만원 나가고 있으며,
핸드폰요금 5만원 식비 30만원이면 월급 50만원으로 옷도 못사입고 학교 생활을 해야합니다.
제가 다른 학생들 보다 힘든점은 건강이 좋지 않은 점 밖에 없지만,
의료비에 대한 부담이 조금 커서 생활 하기 힘듭니다.
몸이 좋지 않은데 먹는것도 마음 대로 못먹고, 돈걱정하다 보면 스트레스를 더 받아,
건강에 더욱더 악영향이 있을 걸로 생각됩니다.
저보다 더 큰 병은 가진 많은 학생들이 있을텐데요.
의료공제가 없어지면 생활하기가 힘들어지는 많은 학생들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부디, 의료공제가 폐지 되지 않는데 힘써 주시길 바랍니다.
2012년 7월 6일 오전 10:12, 권인혁 <joom...@postech.ac.kr>님의 말:
=========================================================================
이 메일은 의료공제 특별위원회에서 전체 학생들에게 보냅니다
궁금한 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mail : postech...@googlegroups.com 학생지원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