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GIS 관련 문의 사항이 있습니다.

shJeong

to OSGeo(Open Source GeoSpatial) 한국어 지부 - OSGeo Korean Chapter
안녕하세요
저는 지도 구축 업체에서 종사하고 있으며, 오픈소스 툴을 이용하여 지도 구축 시스템(조사 및 편집)을 만드는 것이 가능한지 검토하고 있는 중 입니다.
아래 항목들에 대해 인터넷 검색을 해도 뚜렷한 방법이 보이지 않아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1. 현재는 QGIS만 검토 하고 있는 중 인데요. QGIS외에 오픈 소스 프로젝트 중에 조사와 편집을 위해 사용 가능한 것들이 어떤 툴 들이 적합한지요?

2. QGIS의 "GPS 정보" 창을 통해 GPS를 연결하고 주행할 때, 현재의 GPS의 경위도를 실시간으로 취득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실시간으로 취득한 경위도를 다른 프로그램으로 전송하고자 합니다.)

3. QGIS의 정보를 다른 프로그램으로 전송하는 것이 QGIS에서 가능한가요? plug-in을 개발 해야 하나요?

4. QGIS의 "GPS 정보" 창을 통해 GPS를 연결하고 주행하던 중 GPS 정보가 업데이트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었는데, 해당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조사 중 GPS 정보가 업데이트 되지 않으면 재조사가 필요해지는 것을 방지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5. QGIS에서 GPS로그를 GPX로 저장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GPX 파일로 저장이 가능한가요? (다음 질문과 관련이 있을 것 같습니다.)

6. QGIS에서 "GPS 도구"를 통해 "GPS Tools"에서 "GPS에서 다운로드" 탭을 선택하면, GPS 장치가 "Garmin serial"로 되어 있는데, 제가 사용하는 GPS는 ublox입니다.
장치 편집을 선택하면 명령에 (%babel -w -i garmin -o gpu "%in" "%out")과 같은 명령어로 웨이포인트/루트/트랙 (다운로드/업로드) 이렇게 6가지 설정이 있는데, GPS Babel에서 ublox 장치가 없어 해당 명령어들을 어떻게 설정해야 사용 가능한 것인가요?

궁금한 것들이 많아 한 번에 너무 많은 질문을 드리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