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oserver tms 사용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jungsey...@gmail.com

to OSGeo(Open Source GeoSpatial) 한국어 지부 - OSGeo Korean Chapter
지오서버 활용하다가 궁금한 점이 생겨 질문 드립니다.
혹시 해결 방법을 아시는 분이 계실까요 ?ㅜㅜ

지오서버를 war파일로 받아 톰캣으로 실행 중입니다.
GeoWebCache(GWC)로 (제가 발행한 그리드셋 으로) TMS 타일을 캐시하고 저장해 둔 상태에서

http://geoserver호스트:포트/geoserver/gwc/service/tms/버전/레이어명@타일셋/줌레벨/열/행.포맷

형식으로 타일을 불러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표출이 잘 되기는 하는데,
js에서 func으로 해당 타일 영역의 타일 url 자동으로 부르다 보니까,
타일 데이터가 없는 나머지 영역을 부르는 요청에서는 404를 반환하여
콘솔에 마구 표출이 되고 있습니다. ㅜㅜ

서버 단에서 자원이 없을 때 404(또는 400등 에러) 처리하는 방법을 아는 분이 계신가요?
며칠동안 시도 해봤는데, 잘 안되네요 ㅜㅜ
(프론트 단에서 타일이 갖는 좌표 영역으로도  처리하려고 했지만, 잘 안되네요 ㅜㅜ)
도와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