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에서 공간분석 라이브러리 어떤 것이 있나요?

유명인 (Faman)

to OSGeo(Open Source GeoSpatial) 한국어 지부 - OSGeo Korean Chapter
JSTS 와 Turf.js 가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것 같은데,

Jsts는 문서화가 명확히 된 것이 따로 없어 불편하고

Turf.js는 문서가 있지만 제 기준으론 필요한 기능들이 다소 부족한 부분들이 보입니다.

이외에도 제가 모르는 분석 라이브러리들이 있을까요?

Bong Jae Kwon

Jan 17, 2024, 12:15:17 AMJan 17
to OSGeo(Open Source GeoSpatial) 한국어 지부 - OSGeo Korean Chapter
안녕하세요^^
저도 아는 바가 적지만 조금이라도 도움 되시길 바라며 답신 남깁니다.

Turf 의 경우 공간분석을 위한 거의 대부분의 function을 JSTS에서 가져옵니다 ㅎㅎ
JSTS의 표현을 간소화시킨 버전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자바 단으로 내려가면 JSTS역시 JTS 엔진을 JS에서 사용할 수 있게 만든 것이구요(완전히 일치하지는 않지만)

분석기능을 제공하는 다른 라이브러리들의 리스트는, 누군가 여기에 잘 정리해놓은 것 같습니다 ㅎㅎ 한번 천천히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권봉재 드림

2023년 12월 15일 금요일 오전 10시 17분 41초 UTC+9에 auddl...@gmail.com님이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