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osgeo-kr:4077] osgeo-kr@googlegroups.com의 알림 이메일 - 1개의 업데이트 - 1개의 주제

이동훈

to osge...@googlegroups.com
안녕하세요, 이동훈이라고 합니다.
정답을 못드려서 죄송하지만 참조라도 되실까 해서 말씀 올립니다.

- 데이터 구조 (질문)
 : 선형이나 점형의 속성에 들어있는 것인지요?
 : 선형이라면 도로중심선이 아닌 주행 방향별 대표 선형에 속성이 들어있는 것인지요?

- 표현 방법
 : QGIS 심볼 속성에 보시면, 심볼도 여러 개의 레이어로 구성할 수가 있습니다.
 : 점형 데이터라면 lane_no(차로 수)를 이용하여 심볼 레이어(?) 수를 그 갯수만큼 만들고, 거기에 lane_image 속성 순서대로 회전 이미지(노면표시)를 적용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이 때, 심볼 레이어가 늘어날 때마다 3M 정도씩 offset을 시켜야 하는데, offset 방위를 어떻게 잡을 수 있을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반대편 주행로 점형과의 반대 방향으로?)
 : 선형 데이터라면 선형 끝점에서 일정 거리 이전 위치를 표시 위치로 잡고...나머지는 점형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 추가 질문
 : 위의 데이터가 이미 구축되어 있는 상태인지요?
   아니라면, "정밀도로지도"에 데이터가 구축되어 있어서, 폴리곤 위치에 해당 속성을 가지고 회전 이미지만 적용하시면 쉽게 구현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정밀도로지도가 구축된 지역에 한해서겠지만요...
: 데이터가 구축되지 않은 상태라면, 정밀도로지도 데이터 구조를 참조하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도로 차로가 갑자기 늘었다 줄었다 하는 곳들이 많고, 차로 폭도 정확히 3m가 아니고 범위 폭 내에서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속성값을 가지고 offset하는 식으로는 정확한 표현이 어려울 것으로 생각됩니다.
  (도로 폭 정고가 있어서 1/N 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image.png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2023년 6월 16일 (금) 오전 6:09, <osge...@googlegroups.com>님이 작성:
"hershe...@gmail.com" <hershe...@gmail.com>: Jun 14 11:23PM -0700

안녕하세요

QGIS에서 도로 차선이미지 표출을 위한 스타일 설정 문의 드립니다.

cdg_lane 이라는 테이블이 포인트 데이터로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sign_id -> 고유ID
lane_no -> 총 차선 수
lane_image -> 차선 바닥이미지(1: 좌회전, 2:좌직, 3:직진, 4:직우, 5:우회전)

#cdg_lane
sign_id/ lane_no / lane_image
1 / 4 / 1333
2/ 3/ 334
3/ 5/ 13355
4/ 4/ 1155
5/ 3 / 333

1333 이면 (좌화전/직진/직진/직진) 이미지를 스타일로 표출하고 싶은데 한필드에 값이 입력되어있어 스타일 표출에 어려움을
겪고있습니다.

아래이미지 처럼 스타일 표출을 하고싶은데 한필드안에 입력되어있는 값들을 분류하여 표출할수 있는 기능이 있을지 조언을 구합니다.
이 그룹에 대한 업데이트를 구독한 사용자에게 전송되는 다이제스트입니다. 그룹 회원 정보 페이지에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그룹에서 탈퇴하고 더 이상 이메일을 받지 않으려면 osgeo-kr+u...@googlegroups.com에 이메일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