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상태의 Q-gis 에서 바로 e맵 사용문제

inuk choice

Jul 19, 2024, 3:03:45 AM (4 days ago) Jul 19
to OSGeo(Open Source GeoSpatial) 한국어 지부 - OSGeo Korean Chapter
저희 회사 사정상 업무망과 인터넷망이 분리되어 있어 Q-gis를 오프라인 상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상에서는 V-world 지도등을 활용하기 간편하나, 오프라인 상에서는 활용할 배경지도가 없어 얼마전 국립지리정보원에 요청하여 바로 e맵 타일맵 자료를 수령해 왔습니다.
수령시에는 해상도 등의 여건으로 EPSG:5179 좌표계의 자료를 받았습니다.
e_map.png
폴더.png

자료 수령후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 봐도 기존의 shp 파일들과 좌표계를 일치 시킬 수가 없어 답답합니다.
Qgis-emap.png

바로e맵 타일맵은 좌표계를 다른걸로 설정을 해도 EPSG:3857로 속성에 계속 뜨네요
좌표계.png

좌표계를 일치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고수님들의 답변을 기다려 봅니다.

참고로 바로e맵을 다른 shp파일의 좌표계로 바꿔도 보고 다른 shp파일의 좌표계를  e맵 좌표계로 바꿔보기도 하고 둘다 다른 좌표계로 바꿔도 같은 공간에 뜨질 않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