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게이트의 오픈페이시스템에 대한 질문

dasony

to open web
인터넷뱅킹 이야기만 너무 했더니 좀 지루합니다. 그런데 사실 저는 인터넷뱅킹보다 결제할 일이 훨씬 많거든요. 인터넷뱅킹은 휴대
폰 뱅킹 등의 대안이 그나마 있지만, 결제는 방법이 없는 상황입니다. 지금까지 인터넷 결제 문제의 유일한 희망은 사실 페이게이트
였죠. 마침 mountie님께서 계신지라 이렇게 질문드려봅니다.

오픈페이시스템의 사업에 문제가 있어서 이번에 오픈웹과 함께 소송을 하셨고, 아쉽게 패소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앞으로 오픈페이시스템
에 대한 계획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오픈페이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는 사이트가 있나요? 현재 상태를 보면 ISP 결제
와 공인인증서 문제를 제외하고는 모든 플랫폼에 대해 구현이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국민/BC카드가 ISP가 아닌 일반 결
제(BASIC또는 BASIC_AUTH)를 하는 것이 법?적으로 허용이 되어있나요? 앞으로라도 ISP 결제 모듈은 크로스 플랫폼
버전이 나올 확률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래에 분산환경 결제인증구조 표준화에 대해 쓰신 글은 이상적이지만, 사실 현실화되기는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사업상 대답하기 곤란하신 질문도 있겠지만, 현재 상황이 어떻게 되어가는지 잘 몰라서 이렇게 감히 질문드립니다. 괜찮은 선까지 공
유해주시고, 함께 할 수 있는 일도 찾아보았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ountie Lee

to open-we...@googlegroups.com, open web
페이게이트 입장에서 이번 소송은
공인인증기관이 전자서명법을 위반하여 기회 손실에 대한 손해를 보상하라는 취지이고
저희는 전자금융 거래법상의 규정을 충실히 따르고 있다는 판단하에 서비스 진행중입니다.

분산환경 결제구조 표준화 관련해서는
MobileOK 시범사업의 하나로서 내부적으로 이미 시작한 프로젝트입니다.

직접 할 수 있는 범위내에서 할 수 있는 것은 최선을 다해보겠다는 생각입니다.

2009/4/8 dasony <das...@gmail.com>

--
Mountie Lee

Tel : +82 2 2140 2700
E-Mail : mou...@paygate.net
=======================================
PayGate Inc.
* WEB STANDARD PAYMENT
* PCI DSS 100% COMPLIANT
* www.paygate.net
* pay...@paygate.net

mountie

to open web
한가지 첨언하면 소송은 중소기업으로서는 아주 힘든 고통이 뒤따르는군요

On 4월8일, 오후4시27분, Mountie Lee <moun...@paygate.net> wrote:
> [...]

> PayGate Inc.
> * WEB STANDARD PAYMENT
> * PCI DSS 100% COMPLIANT

dasony

to open web
답변 감사합니다. 또한 어려운 사정 속에 웹 표준을 이용한 사업을 해주시니 고맙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페이게이트의 사업 모델이 더 빛을 발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제가 다니면서 아직까지는 오픈페이시스템이 적용된 사이트를 보지 못하였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오픈페이시스템 적용사이트를 소개하시면, 해당 사이트와 페이게이트,
그리고 비-윈도 사용자 모두에게 윈윈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냥 의견입니다. =) 개인적으로 써보고 싶기도 하고요.

분산환경 결제구조가 MobileOK 프로젝트의 일부라니 기쁜 소식입니다.
자세히 보지 않았는데 이번 기회에 내용을 읽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 태영

to open...@googlegroups.com
전 얼마 전에 한 사이트에 적용해보았는데, 구현도 참 간단하고 좋더군요.

써보기 전에는 무조건 activeX를 활용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지만 그렇지도
않습니다. IE환경에서는 안심클릭 등의 서비스를 위해 activeX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맥 등에서는 https 만으로 결제를 처리하게 되니 매우 편리하고 좋더
군요. 사실 인터넷 뱅킹도 이런식으로 차별 서비스를 지원했음 좋겠습니다.
(어찌보면 페이게이트는 참 좋은 모델을 제시하고 있네요.)

2009. 04. 08, 오후 5:14, dasony 작성:

Hyun

to open...@googlegroups.com
혹시 페이게이트로 결제할 수 있는 사이트 목록을 알 수 있을까요? 한번 사용해보고 싶은데...

Mountie Lee 쓴 글:

> [...]

> --
> Mountie Lee
>
> Tel : +82 2 2140 2700

www.me2day.net
store.apple.com/kr

을 추천합니다.

Mountie Lee

to open...@googlegroups.com
그리고 회사 관련해서는 별도 메일로 주고받고
여기서는 우리의 관점인 오픈웹에 집중하는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