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읽다가 고민이 생겨 질문남깁니다.

배정우

to 머신러닝/딥러닝 도서 Q&A
안녕하세요. 머신러닝을 공부하고싶어서 혼자 공부하는 머신러닝책으로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책을 읽다보니 확실히 수포자도 이해할 수 있게끔 이론은 간단하게 넘어가고 코드로 실습을 하도록 구성이 되어있더라구요, 근데 저는 이론적인 부분들도 다 짚어보고 넘어가고 싶은데 어떤식으로 공부를 하면 좋을지 조언좀 구하고 싶습니다!!  어릴 때부터 수학을 좋아했고 선형대수 확률 및 통계 등 대학수학까지도 공부를 어느정도 했습니다. 예를들어 로지스틱 회귀에서 선형방정식을 구하는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z 값을 구하는데, 그 z 값이 수학적으로는 어떤 의미인지, 선형방정식은 어떤 알고리즘을 적용해 만들어지는건지, 또한 확률적 경사 하강법에 대한 부분도 수학적으로 조금 자세하게 들여다보고 싶습니다. 어떤 책으로 공부하면 좋을지와 공부 방법에 대해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aesun Park

to 배정우, 머신러닝/딥러닝 도서 Q&A
안녕하세요. 박해선입니다.
각자 모두 다르기 때문에 공부 방법에 대해 조언을 드리는 것은 사실 어렵습니다.
제 책 중에 <Do It! 딥러닝 입문>은 공식을 유도하여 밑바닥부터 경사 하강법 알고리즘을 구현하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핸즈온 머신러닝 2>와 <머신 러닝 교과서 3판>은 알고리즘의 공식에 대해 언급하고 일부 구현하는 과정도 들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머신러닝의 수학적인 부분을 다루는 책이 꽤 많습니다.
이런 책 중에 마음에 드시는 것을 찾아 보시면 어떨까요?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월 21일 (토) 오후 6:19, 배정우 <qowjd...@gmail.com>님이 작성:

--
이 메일은 Google 그룹스 '머신러닝/딥러닝 도서 Q&A' 그룹에 가입한 분들에게 전송되는 메시지입니다.
이 그룹에서 탈퇴하고 더 이상 이메일을 받지 않으려면 ml-dl-book-qn...@googlegroups.com에 이메일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