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공머신 3장1절] 예측값 질문입니다.

minho john

to 머신러닝/딥러닝 도서 Q&A
안녕하세요. 열심히 공부중 질문있어 글 남깁니다.

3-1에는 이미 알고 있는 데이터 perch_length, perch_weight 두 배열을 이용해서 훈련세트와 테스트 세트를 나눠 진행했습니다.

테스트 세트를 knr.predict(test_input)하여 예측값을 확인했을때 실제 값과 차이가 많이나는 예측값이 꽤 많던데 얼마나 신뢰할수 있는 값인가요? R2값은 0.9xxxx로 꽤 높게 나왔는데 실제 값을 비교해 보면 값차이가 많이 납니다.

예로 test_input[0] 값은 8.4이고 test_target[0] 값은 5.9인데 test_predict[0] 값은 47.3333 입니다. 실제값(test_target)과 예측값(test_predict)이 8배정도 차이가 나는데 신뢰할수 있는값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