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공머신]p232 질문

선생님너구리

to 머신러닝/딥러닝 도서 Q&A
232쪽 트리 그래프에서
루트 노드(깊이0)의 value는 [1258, 3939] 입니다.
그런데 다음 노드(깊이1)의 왼쪽 samples는 2922입니다.

루트 노드(깊이0)의 yes 값이 1258이므로
다음 노드(깊이1)의 왼쪽 value의 samples는 1258이 되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다른 노드들 또한 마찬가지로 상위 노드와 하위 노드의 value와 samples 값이 일치하지 않습니다.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ㅠㅠ

Haesun Park

to 선생님너구리, 머신러닝/딥러닝 도서 Q&A
안녕하세요. 박해선입니다.

values에 표시되는 값은 클래스 별 샘플 개수입니다.
sugar <= -0.239 기준에 2922개 샘플이 만족하기 때문에 왼쪽 아래 노드로 이동했습니다.
이 2922개에는 여러 클래스의 샘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4월 7일 (목) 오후 10:48, 선생님너구리 <rtht...@gmail.com>님이 작성:
--
이 메일은 Google 그룹스 '머신러닝/딥러닝 도서 Q&A' 그룹에 가입한 분들에게 전송되는 메시지입니다.
이 그룹에서 탈퇴하고 더 이상 이메일을 받지 않으려면 ml-dl-book-qn...@googlegroups.com에 이메일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