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공머신] p308 코드 질문 : fruits[km.labels_==1] 도저히 이해가 안가네요.

혼공머신_초보자

to 머신러닝/딥러닝 도서 Q&A
km은 fruits_2D로 학습했는데, fruits[km.labels_==1]로 블리언 인덱싱이 어떻게 가능한가요?

넘파이 배열에 불리언 인덱싱을 적용하면 True인 위치인 원소만 추출한다고 설명하셨는데,
fruits[km.labels_==1]에서 fruit_2D를 학습한 km이  군집한 결과인 labels_에서 1인 위치의 원소와 fruits의 인덱스가 어떻게 연결이 되나요?

하하. 참.... 난감하네요.
출력 결과를 확인해 보면 분명히 제가 파이썬을 완벽히 이해하지 못한거 같은데...
아무리 이해하려고 끼워 맞춰도 잘 안되네요.

Haesun Park

to 머신러닝/딥러닝 도서 Q&A
안녕하세요. 박해선입니다.

메일이 스팸함에 있어서 늦게 회신드려 죄송합니다.
km.labels_==1은 km.labels_ 배열에서 1인 원소는 True가 되고 1이 아닌 원소는 False인 배열이 반환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9월 25일 토요일 오후 10시 25분 4초 UTC+9에 혼공머신_초보자님이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