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러닝 교과서 with 파이썬, 사이킷런, 텐서플로] 14.7 텐서플로 gpu 설치 및 주피터 텐서보드 실행 문의

추진호

to 머신러닝/딥러닝 도서 Q&A
import tensorflow as tf을 입력하면 다음과 같은 문구가 뜹니다
021-08-27 22:25:42.013306: W tensorflow/stream_executor/platform/default/dso_loader.cc:64] Could not load dynamic library 'cudart64_110.dll'; dlerror: cudart64_110.dll not found
2021-08-27 22:25:42.013920: I tensorflow/stream_executor/cuda/cudart_stub.cc:29] Ignore above cudart dlerror if you do not have a GPU set up on your machine.

gpu 활용 안한다면 그냥 무시해도 상관없을거 같아서 별신경 안쓰고 하고 있었는데
(사실 여긴 별로 중요한 부분은 아닌거 같네요 ㅎ; 이건 그냥 확인차 질문입니다!)
14.7 텐서보드 사용하다가 손실그래프 출력결과를 보고 이상하게 나와서 질문드립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래프 개형이 이해가 되지 않게 그려져 있습니다. 코드는 여기 있는 그대로 실행했는데 어디가 문제인지 궁금합니다. (나머지 3장은 14.7 내용은 아니고 그 전 14.6으로 실행한 결과인데 비교차 올려드립니다.)

+) 그리고 windows 환경에서 tensorboard --logdir=logs/ 코드를 실행할 수 없는데 windows에서는 url로 텐서보드 접속 못하는건가요? 스크린샷대로 보려하니 좀 불편하더라고요
스크린샷(35).png
스크린샷(36).png
스크린샷(38).png
스크린샷(37).png

Haesun Park

to 추진호, 머신러닝/딥러닝 도서 Q&A
안녕하세요. 박해선입니다.

윈도우에서 텐서보드를 실행하려면 아나콘다 프롬프트를 사용하세요.
제가 윈도우 환경을 사용하지 않아서 직접 확인하지는 못하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텐서플로 버전이 바뀌면 종종 훈련 과정의 모습이 달라집니다.
이 예제의 경우 부드러운 손실 곡선을 얻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텐서보드를 사용하는 방법을 보이는 것이 목적입니다.
다만 아래 스크린샷처럼 SGD 클래스를 사용해 학습률을 낮추면 부드러운 손실 곡선을 얻을 수 있습니다.
pml-tensorboard.png

감사합니다.

2021년 8월 27일 (금) 오후 10:47, 추진호 <bchan...@gmail.com>님이 작성:
--
이 메일은 Google 그룹스 '머신러닝/딥러닝 도서 Q&A' 그룹에 가입한 분들에게 전송되는 메시지입니다.
이 그룹에서 탈퇴하고 더 이상 이메일을 받지 않으려면 ml-dl-book-qn...@googlegroups.com에 이메일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