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공머신] 7장 1절

이예찬

to 머신러닝/딥러닝 도서 Q&A
선생님 혹시 keras에 있는 fashion 데이터를 사용하지않고, 컴퓨터에 있는 수많은 데이터를 제가 직접 업로드해서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기존 책에는 (train_input, train_target), (test_input,test_target) = keras.datasets.fashion_mnist.load_data() 형태로 연결되는데, 제 드라이브에 수많은 사진 데이터를 업로드하고 path = "/content/drive/MyDrive/사진파일" 해당형태로 저장했을떄 어떻게 업로드를 하여 진행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이런저런 시도들을 해봤는데 잘 모르겠네요 ㅠㅠ

프로젝트로 사람 표정을 보고 졸음운전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하려고 하는데, 데이터는 공개데이터셋에서 구해 충분한 상황입니다.
그런데 여기서도 타깃값은 따로 없는데, 그럼 비지도 학습으로 분류를 해놓고 그다음 합성곱신경망을 이용해야하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Haesun Park

to 이예찬, 머신러닝/딥러닝 도서 Q&A
안녕하세요. 박해선입니다.
죄송하지만 제 개인 시간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독자들의 개인 프로젝트에 대해 상담을 해드리기 어렵습니다.
깊이 양해 부탁드리며 머신러닝, 딥러닝 공개 포럼이나 온라인 커뮤니티를 활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2023년 2월 7일 (화) 오후 2:40, 이예찬 <ehnch...@gmail.com>님이 작성:

--
이 메일은 Google 그룹스 '머신러닝/딥러닝 도서 Q&A' 그룹에 가입한 분들에게 전송되는 메시지입니다.
이 그룹에서 탈퇴하고 더 이상 이메일을 받지 않으려면 ml-dl-book-qn...@googlegroups.com에 이메일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