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공부하는 머신러닝+딥러닝]순환신경망 관련 질문드립니다.

심유연

Jan 15, 2024, 9:08:22 AMJan 15
to 머신러닝/딥러닝 도서 Q&A
492쪽에서는 가중치가 모든 타임스텝에 대해서 하나라고 하셨는데, 493쪽에서는 가중치가 3x3=9개라고 하신 것이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타임스텝의 개수가 뉴런의 개수랑 같다고 이해했습니다. 이게 맞을까요?
또한, 492쪽의 타임스텝 나와있는 그림과 493쪽에 은닉상태의 순환 그림 사이에 어떻게 연관이 되어있는지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aesun Park

Jan 15, 2024, 12:55:35 PMJan 15
to 심유연, 머신러닝/딥러닝 도서 Q&A
안녕하세요. 박해선입니다.
제가 19일까지 휴가입니다.
20일 이후에 확인 후 회신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15일 (월) 오후 3:08, 심유연 <kkii...@gmail.com>님이 작성:

--
이 메일은 Google 그룹스 '머신러닝/딥러닝 도서 Q&A' 그룹에 가입한 분들에게 전송되는 메시지입니다.
이 그룹에서 탈퇴하고 더 이상 이메일을 받지 않으려면 ml-dl-book-qn...@googlegroups.com에 이메일을 보내세요.

Haesun Park

Jan 20, 2024, 9:57:06 PMJan 20
to 심유연, 머신러닝/딥러닝 도서 Q&A
안녕하세요. 박해선입니다.
뉴런과 타입스텝은 같지 않습니다.
뉴런은 신경망의 구성요소이고 타입스텝은 처리 단계의 횟수입니다.
489~490페이지를 다시 읽어 보세요.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15일 (월) 오후 11:08, 심유연 <kkii...@gmail.com>님이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