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공부하는 머신러닝+딥러닝] 1-3 질문있습니다

준혁

to 머신러닝/딥러닝 도서 Q&A
선생님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것들이 있었는데 이렇게 QnA가 가능한지 이제야 알았네요😂

1) 51p에서 사이킷런은 '세로로 늘어뜨린 2차원 리스트'가 필요하다고 했는데 왜 52p에서 출력된 손코딩은 가로로(1행으로) 쭉 나오는 건가요?

2) fit() 함수의 구체적인 작동원리를 알려고 하는 건 너무 무리한 궁금증일까요? 54p를 보면, 타킷에는 그저 정답과 오답이 각각 몇개인지만 알려줬는데, 어떻게 알아서 입력데이터들을 판단하는 건지 신기합니다...

Haesun Park

to 준혁, 머신러닝/딥러닝 도서 Q&A
안녕하세요. 박해선입니다.

51페이지와 52페이지 배열은 동일한 내용입니다. 다만 보기 편하게 정렬이 된 차이가 있을 뿐이에요.
fit 메서드는 모델을 훈련하는 역할을 합니다. 알고리즘마다 모델을 훈련하는 방법을 매우 다르며 이를 알고 싶다면 사이킷런 소스코드를 직접 보시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2월 18일 (일) 오후 8:09, 준혁 <simon...@gmail.com>님이 작성:
--
이 메일은 Google 그룹스 '머신러닝/딥러닝 도서 Q&A' 그룹에 가입한 분들에게 전송되는 메시지입니다.
이 그룹에서 탈퇴하고 더 이상 이메일을 받지 않으려면 ml-dl-book-qn...@googlegroups.com에 이메일을 보내세요.

준혁

to 머신러닝/딥러닝 도서 Q&A
감사합니다!
51,52 페이지처럼 모습이 차이나는 건 중요하지 않고, 리스트 속에 리스트가 내포된 형태면 상관없다고 이해하면 되겠죠?

2022년 12월 29일 목요일 오후 3시 30분 15초 UTC+9에 haesu...@gmail.com님이 작성:

Haesun Park

to 준혁, 머신러닝/딥러닝 도서 Q&A
네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2월 29일 (목) 오후 11:00, 준혁 <simon...@gmail.com>님이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