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공 머신] 확률적 경사하강법, 손실함수 P203 ~ P206

한성현

Aug 6, 2021, 3:50:07 AMAug 6
to 머신러닝/딥러닝 도서 Q&A
손실함수 부분에서 진도를 빼지 못하고 있습니다.

1. 분류에서 정확도를 손실함수로 사용할 수 있을까요? 라고 질문한 의도
2. 사용하는데 있어 음수를 취한 이유
3. 로지스틱 손실함수에서 양성클래스에서 음수로 바꾼 이유
4. 로그함수에 나온 부분 부터는 이해 자체가 안되어 어떻게 질문할지 모르겠습니다.
5. P206 여기서 잠깐 부분에서 "그럼 회귀에는 어떤 손실함수를 사용할까요?"에서 3장에서 소개한 평균 절대값 오차 얘기가 읽어도 보이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