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즈온 머신러닝 3판] 189쪽 질문

김원욱

May 21, 2024, 4:02:28 AMMay 21
to 머신러닝/딥러닝 도서 Q&A
안녕하세요 머신러닝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공부 중 의문점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책 189쪽 caution 부분에 다음과 같은 내용이 나옵니다

dd.png
여기서 제가 궁금한 점은 '경사 하강법은 특성 수에 민감하지 않습니다' 라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처음엔 gpt한테 물어봤습니다.
brave_VwumcPA6qp.png
gpt의 답변에 따르면 배치 경사 하강법의 시간 복잡도는 O(m*n)이므로 샘플 수와 특성 수 둘다에 선형적이므로 책에 나온 내용대로 특성 수에는 민감하지 않고 매우 큰 훈련 세트에서는 아주 느리다는 것에 좀 의문이 갑니다. gpt의 답변이 틀린걸까요?

Haesun Park

May 21, 2024, 9:50:46 AMMay 21
to 김원욱, 머신러닝/딥러닝 도서 Q&A
안녕하세요. 박해선입니다.
다른 책이나 자료에 대해서는 답변을 드릴 수 없습니다.
해당 내용을 제공하는 곳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5월 21일 (화) 오후 5:02, 김원욱 <kimwon...@gmail.com>님이 작성:
--
이 메일은 Google 그룹스 '머신러닝/딥러닝 도서 Q&A' 그룹에 가입한 분들에게 전송되는 메시지입니다.
이 그룹에서 탈퇴하고 더 이상 이메일을 받지 않으려면 ml-dl-book-qn...@googlegroups.com에 이메일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