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라스 창시자에게 배우는 딥러닝]책 관련 질문입니다.

황기성

Apr 23, 2024, 4:54:55 AMApr 23
to 머신러닝/딥러닝 도서 Q&A
 케라스 창시자에게 배우는 딥러닝 책을 읽고 있었는데 424~425 부분에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바로 tf.data 파이프라인 또는 모델의 일부로 TextVectorization층 사용하기 부분에서 마지막 부분에 모델을 제품 환경에 배포해야 한다면 두 번째 방법이 있는 코드처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나와있는데 이 부분도 그냥 첫 번째 방법 처럼 위에서 처리하고 뒤에서 계산하면 문제가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혹시 어떤 부분이 크리티컬하게 작용하여 두 번째 방법과 같이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Haesun Park

Apr 25, 2024, 5:21:25 AMApr 25
to 황기성, 머신러닝/딥러닝 도서 Q&A
안녕하세요. 박해선입니다.
전처리 단계가 모델의 일부로 포함되어 있지 않다면 제품 환경에서 따로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문제는 이를 만드는 사람이 모델을 만든 사람이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모델 엔지니어가 명세를 잘 작성하여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에게 전달하겠지만
실전에는 명세에 모두 담을 수 없는 미묘한 문제들이 많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4월 23일 (화) 오후 5:54, 황기성 <ks.hwa...@gmail.com>님이 작성:

--
이 메일은 Google 그룹스 '머신러닝/딥러닝 도서 Q&A' 그룹에 가입한 분들에게 전송되는 메시지입니다.
이 그룹에서 탈퇴하고 더 이상 이메일을 받지 않으려면 ml-dl-book-qn...@googlegroups.com에 이메일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