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3버전은 책에서의 예제와 몇몇 동작이 다르네요 ;;

☆~

to luausers-kr
일단 io.lines()를 이용하면 무슨 문자를 입력 해야 입력이 중지 되고 예시 된 for문의 반복이 끝나는지 모르겠습니다.
컨트롤 + C를 입력하면 인터럽트 발생 메세지와 함께 코드가 실행 안되네요. (p.84)

또한 p.83에서 local function iter(a, i) ........ end 문을 실행 하고 = iter하면 nil
이 출력됩니다.
5.1.3의 버그인지 변경사항인지 잘 모르겠네요. local iter; iter = function (a,
i) .............. end 하면 예제와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또한 p.91에서 f, g함수를 실행 하니까 결과가 각각 33, 34로 실행이 되네요.
이건 버그가 아닌 변경사항 같네요. 혹시라도 버전 별로 바뀐 내용 번역 하셔서 올려 주실 생각 있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책 내용 중에 이렇게 버전 별로 서로 다른 동작으로 결과가 다른 부분이 생기는 것 목록을 정리 하여 읽으시는 다른 분들에게
도 혼란 스러운 부분을 덜어 주시면 좋겠습니다.

현제 91페이지 까지 봤는데 앞으로도 루아의 특성을 하나하나 알아가야겠네요 ㅎㅎ;
제 개인 프로그램을 루아와 함께 사용 하여 UI를 꾸밀 생각인데 제가 필요한 기능이 왠지 다 있는것 같아 기대가됩니다.
바쁘실 텐데 제가 요구 한 내용이 좀 많은거 같네요 ㅎ;;
앞으로도 루아에 대한 좋은 정보 부탁드립니다.

redpixel

to luaus...@googlegroups.com
개인적인 일이 바쁜지라 메일링에 잘 신경을 못썼습니다. (퍼억~) ChangeLog를 번역하는 부분이라면 한번 시도해보겠습니다. 메일링 페이지의 Page 기능을 이용하면 될 거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그리고 저도 아직 (5.1+몇가지 패치)를 쓰는지라 신경을 못쓰고 있었습니다. 일단 5.1.3을 빌드해보고 지적한 부분을 게시하는 방법은 고민해보겠습니다. 제 홈피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다른 분이 제공한 정보를 개인 홈에 올리는 것도 좀 그래서.. ^^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2008년 7월 18일 (금) 오후 5:59, ☆~ <best...@gmail.com>님이 작성한 메시지:

--
Kwon Tai-in, Game Programmer, Webz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