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luausers-kr] lua_State간의 자료 이동.

Yuni

to luaus...@googlegroups.com
가능합니다.
제가 설명이 약해서 설명 대신 PIL2의 30.2 루아스테이트 의 한부분을 인용하겠습니다.

L1과 L2의 두 스테이트가 있다고 가정하였을 때, 다음 명령을 실행하면 L1의 스택 꼭대기에 있는 문자열을 L2로 밀어넣는다.
lua_pushstring(L2, lua_tostring(L1, -1));

특별히 어떤 방법이 있는 것이 아니라,
넣고 빼는 루아스테이트만 잘 지정하면 됩니다.

07. 9. 10, mika <mik...@gmail.com>님이 작성:
lua_newthread로 새로운 스테이트를 생성할 때, lua_newthread의 인자로 주어지는 스테이트(스택)의 값 전체
혹은 일부를 새로 생성되는 스테이트로 복사 혹은 옮기는 방법이 있을까요?

조금 다른 예일지도 모르겠지만, 루아 스크립트에서는 지역 환경(비전역 환경)을 생성할 때 기존의 전역 환경을 참조하도록 할 수
있기에, 호스트 프로그램에서도 스테이트간 참조가 가능할거라 생각했거든요.

mika

to luausers-kr
우선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날 바로 해법을 찾아서(책에 다 나오더군요-_-) 너무 부끄러운 마음에 윗 글을 삭제했는데 삭제가 안 되고 남아있었네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