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아 테이블이 비었는지 여부..

mika

to luausers-kr
루아 테이블이 비었는지 여부를 한번에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예로 c++의 벡터의 경우 vector::empty() 메서드를 통해 바로 알 수 있죠.
테이블의 사이즈를 한번에 구하는 것은 없다는 건 알지만(물론 연속된 정수 인덱스는 #이 있지만요),
테이블이 비었는지 바로 알 수 있는 방법은 있을 법도 한 것 같은데요.

pairs의 루아 코드(존재한다면)를 볼 수 있다면 쉽게 알 수 있을 것 같은데 말이죠.

류광

to luausers-kr

next(t)가 nil이면 t는 빈 테이블입니다. ( http://www.lua.org/manual/5.1/manual.html#pdf-next
)

mika

to luausers-kr
아하;
역시 관련 함수가 존재했었네요. ^^;

답변 감사드립니다.
담부턴 매뉴얼의 레퍼런스도 한번 훑어 보고 질문해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