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아의 시작 부분을 어떻게 만드시나요?

Ikpil

to luausers-kr
예를 들자면, C의 경우 main() 함수를 강제 하는데, 루아는 그런게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코드 자체를 main 같은 함수
로 강제하면서 짜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인한 장점은, 전역 변수를 상대적으로 많이 줄이고, 지역 변수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예)
function f()
-- .. 구현부
end

function main()
a = 1
f()
-- .... 더 진행
end

-- 프로그램 시작
main()

이런식으로 사용 하고 있는데, 다른 분들은 어떻게 하시나요?

이렇게 사용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코드이 헷갈림"을 방지하고, "전역변수"의 사용을 필요 할 때만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에
있습니다.

☆~

to luausers-kr
아직 루아로 실제 프로그래밍 해본적이 없어 어떻게 시작 한다 라는 법칙이 없습니다.
하지만 실제 중요 동작 부분은 꼭 함수나 패키지, 클래스 단위로 묶는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기본 초기화나 사전 동작은 자바스크립트 같은 경우엔 전역에서 처리 하고 실제 동작은 함수로 묶지만 음.. 어떻게 보면 lkpil
님과 동일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