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Lisp/Clojure 세미나 발표 자료입니다

김영태

to Lisp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그룹(한국 리스퍼)

저의 Lisp Seminar Datomic 발표 자료입니다.

https://github.com/philoskim/datomic-intro

시간 상의 제약과 제 컴퓨터가 프로젝터에 연결이 제대로 안되 다른 분의 컴푸터를 이용해 발표를 하게 되어 Datomic의 장점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해 아쉽습니다. 저 자신도 발표 내용이 만족스럽지 못해서, 시간이 허락하는대로 발표한 부분을 집에서 좀더 충실한 내용으로 녹화를 다시 해서 YouTube에 올려 놓고 이곳에 링크를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김영태

to Lisp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그룹(한국 리스퍼)

김은민님이 발표해 주신 '클로저와 모나드' 발표 자료입니다.

어제 Lisp 세미나에서 발표한 클로저와 모나드 발표자료 공유합니다.
아까 올렸다가 슬라이드 쉐어에서 한글이 안나오는 폰트가 있어서 다시 올립니다.
어제 질문 주신 "타입 없는 언어에서 모나드가 의미있는 것이냐?"에 대해 다형성 관련된 장표를 몇 장 더 추가했습니다.

https://www.slideshare.net/eunminn/clojure-monad-81911464

김영태

to Lisp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그룹(한국 리스퍼)
한철희님이 발표해 주신 "Blockchain Programming with Lisp" 발표 자료입니다.

발표 자료 공유합니다.
마지막 페이지에 개발 환경 구성, build & deploy에 관한 링크 추가했습니다.

김영태

to Lisp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그룹(한국 리스퍼)
김대현님의 '클로저 소개' 발표 자료입니다.

저도 발표 자료 공유합니다.

https://medium.com/happy…/클로저-소개-제6회-리스프-세미나-발표-dc6700e0821d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분들과 인사도 나누고, 또 온라인에서만 뵙던 분들과 새로 인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2017년 11월 13일 월요일 오전 10시 36분 13초 UTC+9, 김영태 님의 말:

김영태

to Lisp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그룹(한국 리스퍼)
박상규님의 'replicative: Building services without network API (CRDT와 OTP를 중심으로)'  발표 자료입니다.

발표자료 공유합니다.

김영태

to Lisp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그룹(한국 리스퍼)
김동우님의 'JavaScript + React + React vs. ClojureScript + Reagent + Ref-frame'  발표자료입니다.

제가 좀 늦었네요. 저도 발표자료 공유합니다.

http://slides.com/dongwoo-kim/clojurescript-reagent-reframe

외롭게 혼자 공부하다가 이렇게 클로저 좋아하시는 분들을 만나서 이야기 나누니까 너무 좋네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김영태

to Lisp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그룹(한국 리스퍼)
김대원님의 'Clojure/conj 2017' 발표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