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anderthal 0.16.0 out.

김영태

to Lisp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그룹(한국 리스퍼)
네안데르탈이 지원하는 기능이 점점 더 좋아지고 있습니다. Python의 numpy를 뛰어넘는 matrix 연산 기능들이  속속 추가되고 있습니다. 연산 속도 면에서도 Python을 훨씬 능가합니다. Clojure가 수학/과학 분야에서도 주목받는 플랫폼이 되었으면 합니다.

문제는 Python에서 많은 수학/과학 라이브러리들이 numpy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있는데 반해, Clojure에서는 네안데르탈 라이브러리만 있다는 것이 문제가 되기는 합니다만, 네안데르탈과 같은 훌륭한 기반 라이브러리가 있으니 시간이 해결해 줄 문제라고 저는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