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형대수 강의 추천

김영태

to Lisp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그룹(한국 리스퍼)
어떤 분이 이 교수님의 선형대수 강의 듣고 감동 먹었다고 글을 올리셨던데, 저도 지금 감동 먹고 있습니다. 겨우 3개의 강의를 들었을 뿐인데, 지난 1년간 선형대수 스터디하면서 가졌던 의문들의 많은 부분이 해소되었습니다. 강의 내용을 들어 보면, 제가 지녔던 많은 의문들을 이 교수님도 똑같이 겪었구나 하는 느낌이 듭니다. 과부 사정은 과부가 안다고, 선형대수 공부하면서 겪었을 고충과 혼란을 명확하게 풀어 주시네요! 선형대수에 관심있는 분들께 이 강의 강력 추천 합니다!

http://www.kocw.net/home/m/search/kemView.do?kemId=977757

김영태

to Lisp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그룹(한국 리스퍼)
선형대수에 대한 그동안의 많은 고민과 의문을 지닌 양에 비례해서, 강의를 듣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원리를 깨닫게 해 줍니다. 단순한 사실의 나열이 아니라, 이런 강의가 사실 명강의죠!

기존에 문제 의식을 갖지 않고 선형대수를 공부하셨거나, 선형대수를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는, '이 강의가 뭐 대단하다는 거지?' 라는 생각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선형대수에 나오는 공식들을 문제 해결을 위한 수단으로만 참고하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원리나 개념을 함께 이해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가뭄에 단비같은 강의입니다. 원래 '본질'은 자신의 속살을 그대로 내비치지 않습니다. 문제 의식을 가진 사람들에게만 자신의 모습을 살짝 보여 주지요. 모든 분야가 마찬가지이겠지만, 제대로 된 문제 의식을 가져야 비로소 본질이 보이기 때문입니다.

2018년 2월 1일 목요일 오전 2시 29분 27초 UTC+9, 김영태 님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