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팅만 하다가 문의 사항이 있어서 메일 드립니다. ^^;;

32 views
Skip to first unread message

Terry Jo

unread,
Dec 29, 2009, 3:24:06 AM12/29/09
to ks...@googlegroups.com

안녕하세요? 전에 찬욱님 강의 듣고, 이후로 열심히(?) 눈팅만 하고 있는 눈팅족인데요...

Velocity 관련해서 문의 사항이 있어서 메일을 드립니다.

현재 velocity toolbox.xml 에 클래스를 등록해 파라미터를 암호화 해서 넘겨주려고 하는데요

그 과정에서 문의 사항이 있어서 이렇게 메일 드립니다.

 

toolbox.xml

<tool>

  <key>TCrypto</key>

  <scope>application</scope>

  <class>com.eunicon.util.Crypt</class>

</tool>

 

웹페이지의 자바 스크립트

<script>

<!--

Function test1(aaa, bbb){

Media.result = ‘/common/file_download.do?var1=$TCrypt.encrypt(aaa)&var2=’+bbb

  }

 -->

</script>

 

일반적으로 aaa에는 velocity에서 지정한 변수가 들어가는데요

저는 자바스크립트에서 파라메터로 받은 값을 그대로 사용하고 싶습니다.

방법이 없을까요??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

 

Ps. 새해가 코앞으로 다가 왔네요

모두 적당히 달리시고, 즐거운 새해 맞이 셨으면 좋겠습니다. ^^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ㅎㅎ

박성철

unread,
Dec 30, 2009, 8:42:38 AM12/30/09
to ks...@googlegroups.com

일반적으로 aaa에 는 velocity에서 지정한 변수가 들어가는데요

저는 자바스크립트에서 파라메터로 받은 값을 그대로 사용하고 싶습니다.

방법이 없을까요??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


예. 방법이 없습니다. ^^
암호화 작업이 실행되어야 하는 곳은 브라우저이고 지금 쓰시려는 암호화 알고리즘은 서버에 있으니까요.

데이터가 브라우저쪽에서 입력되는 것이고 이것을 전송 중에 노출되지 않게하려고 암호화하는 것이라면 같은 알고리즘을 javascript으로 구현한 코드를 찾아보거나 직접 구현하셔야 합니다. 정 구하기 힘들다면 applet 같은 브라우저 확장 기술을 써야겠죠.

만약 crypt 알고리즘이 소스가 공개되서는 안 되는... 그러니까 소스를 보면 암호를 풀 수 있는 그런 성격이라면 차라리 ssl 같은 암호화 채널 기술을 쓰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starjr

unread,
Dec 30, 2009, 8:40:44 PM12/30/09
to Korea Spring User Group
안녕하세요.

javascript에서 직접 암호화를 구현하는데 문제가 있다면, dwr같은 것으로 서버쪽에서 구현해서 받아오거나,

암호화 처리를 하는 페이지를 만들어서 ajax로 호출해서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전혀 엉뚱한 답변일수도.....^^;; 혹시라도 하는 마음에 올려봐요~

새배 복 많이 받으세요.

박성철

unread,
Dec 30, 2009, 9:38:26 PM12/30/09
to ks...@googlegroups.com

> javascript에서 직접 암호화를 구현하는데 문제가 있다면, dwr같은 것으로 서버쪽에서 구현해서 받아오거나,
> 암호화 처리를 하는 페이지를 만들어서 ajax로 호출해서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아마 Terry Jo님은 클라이언트에서 서버쪽으로 데이터를 전달할 때 암호화 된
상태로 전달하기 원하시는 것 같은데 ajax로 암호화한다면 이미 암호 처리 안
된 원 데이터가 한번 네트워크로 전송되어버리므로 암호화의 의미가 없어지는
것 같습니다. ^^

Terry Jo

unread,
Jan 3, 2010, 7:16:13 PM1/3/10
to ks...@googlegroups.com

^^ 조언 감사합니다. ㅎㅎ

답변주신 방법들을 찾아보고 구현해봐야 겠네요..^^*

 

오늘은 하늘에서 복이 펑~~ 내리고 있네요..

첫 출근부터 이렇게 복이 내리니 올 한해 정말 좋은 일이 많을 것 같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

--

Google 그룹스 'Korea Spring User Group' 그룹에 가입했으므로 본 메일이 전송되었습니다.
이 그룹에 게시하려면 ks...@googlegroups.com()로 이메일을 보내세요.
그룹에서 탈퇴하려면 ksug+uns...@googlegroups.com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더 많은 옵션을 보려면 http://groups.google.com/group/ksug?hl=ko에서 그룹을 방문하세요.

Reply all
Reply to author
Forward
0 new mess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