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버 네이트 삽질 3일째입니다..
지금은 현재 대충.. CRUD를 구현 했는데요..
제가 원하는 거는.. 리플을 계층형으로 구현하려고 해요..
현재. 오라클 DB를 쓰고 있는데..
오라클 자체가 계층형을 지원해주긴 하는데..
이걸 하이버네이트에서 어떻게 구현해와야 하는지요..ㅡ_ㅡ;;
제 생각엔.. 별도의 View를 구현해서 해도 될거 같기도 하고..
HQL을 어찌 뜯어보면 될거 같기도 하고..
어떤게 정석일까 궁금해요..
영어는 잘 모르고.. 하이버네이트 자료는 부족하고...ㅡ.ㅜ
그리고 요즘은 출석부를 안찍네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