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JBoss의 Drools 쓰시는분 계신가요^^?

Lee SeongUk

to Korea Spring User Group
안녕하세요^^
먼저 스프링과 관계없는 글이라 양해를 구합니다.

최근에 오픈소스 룰엔진을 찾다가 동료로부터 Drools라는 것을 들었습니다.

룰엔진이라는게 처음엔 일종의 메모리 DB정도라 생각했는데,
이전 프로젝트에서 룰엔진을 적용하는 과정에서 굉장한 매력을 느꼈고,
앞으로도 굉장히 폭넓고 유용하게 사용될거라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기술적으로도 다양한 수많은 장점들이 있겠으나,
실제 비즈니스 로직을 룰로 따로 떼어 현업들이 관리하는 모습을 보며 신기했거든요.

그렇게 비즈니스 로직과 메타데이터 관리를 현업에게 맡기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니,
변화에 능동적이고 무엇보다 책임소재가 현업에게 있으니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현업과의 협업이 가능해지더라고요.
(심지어 가끔씩 제가 현업을 쪼을때도 있습니다. ㅎㅎ)

Drools는 JBoss에서 주도적으로 개발하는 OpenSource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아직 사용한다는 얘기는 못들었는데,
미국같은 경우 수백개의 프로젝트에서 이미 사용 검증된 소프트웨어라고 합니다.
증권사에서는 복잡한 헤지펀드나 수익율을 계산하는데 사용된 케이스가 있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국내 모회사의 룰엔진을 보험료 계산시 사용한 경험이 있습니다.)

요즘 공부를 해보려고 열심히 문서를 읽고 있는데,
영어에 익숙지도 않고 기본기도 열악한지라 진도가 잘 나가지 않네요....

혹시 Drools 사용해보신 분이나 적용중인 분이 있으신지요?

박성철

to Korea Spring User Group
글을 읽으니 마구 룰 엔진을 써서 일을 하고 싶은 마음이 솟아 오르네요. ^^

저도 Drools가 JBoss 공식 프로젝트가 되고 이름도 바뀌고 하는 과정에서 한번 써봐야겠다는 생각은 여러번 했는데 아직 뚜
껑을 열어보지는 못했네요. 많이 궁금하니 공부하다가 나누실만한 내용 있으면 마음 껏 여기에 올려주세요.

Lee SeongUk

to Korea Spring User Group

박성철님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공부하다 혹시 공유할만한 내용이 있으면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