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off line 모임을 해볼까요?

5 views
Skip to first unread message

박성철

unread,
Nov 6, 2009, 12:26:47 AM11/6/09
to Korea Spring User Group
앞뒤 따지지 말고 우리도 정모를 해볼까요?

시기는 대략 11월말이나 12월초를 생각하고
장소는 토즈 같은 곳이 적당하겠네요.

조용한 곳에 모여서 한 두 사람 발표하고 토론하고 수다 떠는 형식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세미나 수준의 발표가 아니더라도 그냥 가볍게...

정모를 매달하기는 좀 부담스러울 것 같고 일단 격월로 시작하려고 하고 잘 진행되면 매월 모이는 것으로 바꾸겠습니다.

그리고 정모 외에도 특정 주제의 스터디 같은 것은 정모와 별도로 추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꼭 운영진에서 시작하지 않더라고 KSUG안에서는 회원 누구나 모임을 발의하고 진행할 수 있다고 봅니다. 다만 그 내용을 가능한
수준에서 공개해주셨으면 합니다.

시가와 장소... 그리고 발표하고 싶거나 요청하실 내용 있으면 답글 달아주세요.

스프링이 함께 하기를...

wansu yang

unread,
Nov 6, 2009, 2:54:03 AM11/6/09
to ks...@googlegroups.com
|스프링이 함께 하기를...
ㅋㅋㅋㅋㅋ 포스가 느껴져요 ㅎㅎ
 
기회가 된다면 얼굴 꼭 비치고 싶습니다..
 
모임에 대해서 급작스래 떠오른 단어들이 있어서 나열만 한번 해봅니다.
 
비상연락망
라이브
급만남
급해어짐
조각
릴레이
 


 
2009년 11월 6일 오후 2:26, 박성철 <gyu...@gmail.com>님의 말:



--
===========================================================

안녕하세요! 양완수 입니다.
+HP      : 010 2008 4167
+Email  : ywsa...@gmail.com , yang...@daumsoft.com
+
===========================================================

박연중

unread,
Nov 6, 2009, 4:16:37 AM11/6/09
to ks...@googlegroups.com
저도 기회가 되면 참석해 보고싶습니다.

주제는 어떤게 되도 상관없지만 스프링프레임워크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의 효과적인 단위테스트 사용전략이나

기타 경험담, 노하우 등도 도움이 될 듯 싶습니다 ^^







2009년 11월 6일 오후 4:54, wansu yang <ywsa...@gmail.com>님의 말:



--
Best Regards
============================
Blog: http://avatar72.tistory.com
E-mail: yjp...@enz.co.kr
Cell: 82-10-3626-3209
MSN: avat...@dreamwiz.com
Google talk: handso...@gmail.com

박성철

unread,
Nov 6, 2009, 4:30:48 AM11/6/09
to ks...@googlegroups.com
흑흑! 두 분... 반응 보여주셔서 감사해요.
다른 글에는 막 답글 붙는에 이 글을 답글 안 달려서 막 창피하고 낙심되고 그랬어요.

ㅋㅋ


> 비상연락망
> 라이브
> 급만남
> 급해어짐
> 조각
> 릴레이

뭔가 이미지가 막 그려질 것 같은 마법 같은 단어들이네요. ㅎㅎ


> 주제는 어떤게 되도 상관없지만 스프링프레임워크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의 효과적인 단위테스트 사용전략이나
>
> 기타 경험담, 노하우 등도 도움이 될 듯 싶습니다 ^^

감사합니다. 정말 나누면 좋은 내용들이네요.


박연중 쓴 글:
저도 기회가 되면 참석해 보고싶습니다.

주제는 어떤게 되도 상관없지만 스프링프레임워크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의 효과적인 단위테스트 사용전략이나

기타 경험담, 노하우 등도 도움이 될 듯 싶습니다 ^^







2009년 11월 6일 오후 4:54, wansu yang <ywsa...@gmail.com>님 의 말:
|스프링이 함께 하기를...
ㅋㅋㅋㅋㅋ 포스가 느껴져요 ㅎㅎ
 
기회가 된다면 얼굴 꼭 비치고 싶습니다..
 
모임에 대해서 급작스래 떠오른 단어들이 있어서 나열만 한번 해봅니다.
 
비상연락망
라이브
급만남
급해어짐
조각
릴레이
 


 
2009년 11월 6일 오후 2:26, 박성철 <gyu...@gmail.com>님 의 말:

Sewon Ann

unread,
Nov 6, 2009, 4:55:31 AM11/6/09
to ks...@googlegroups.com
저는 하는 일이 문서작업 밖에 없어서
"우리팀 문서 템플릿은 내가 책임진다!" 뭐 이런 거 밖에 없네요. Y_Y



2009/11/6 박성철 <gyu...@gmail.com>

박성철

unread,
Nov 6, 2009, 5:28:35 AM11/6/09
to ks...@googlegroups.com
그럼 XXXTemplate 류의 컴포넌트들에 대해 정리해서 발표해주세요.
스프링과 연동할 수 있는 Template Engine도 좋습니다.

산출물 스프링 바인딩 노하우... 이런 것도 있...;;

ㅎㅎ

발표는 제한을 가능하면 안 두려고 합니다.
개발 방법론 얘기해주셔도 되고요.

락 음악에 대해서 얘기해주셔도 되고...

사실 락 밴드의 메타포를 개발 팀에 적용하면 어떨지 예전부터 생각하고 있어요.

Sewon Ann 쓴 글:

Sanghyuk Jung

unread,
Nov 6, 2009, 5:30:19 AM11/6/09
to ks...@googlegroups.com
 거창하게는 아니고,  'Spring과 함께 한 TDD 입문기..'정도의 주제로 발표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내가 지금 3주째 병원에 입원을 하고 있어서, 요즘 저녁시간이 자유롭지는 못한데요. 참석을 하는 쪽으로 노력해보겠습니다. 그전까지 퇴원을 하고 KSUG 오프모임에도 맘편하게 나갈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
 


 
2009년 11월 6일 오후 6:55, Sewon Ann <kin...@gmail.com>님의 말:

박성철

unread,
Nov 6, 2009, 5:35:24 AM11/6/09
to ks...@googlegroups.com
Sanghyuk Jung 쓴 글:
 거창하게는 아니고,  'Spring과 함께 한 TDD 입문기..'정도의 주제로 발표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내가 지금 3주째 병원에 입원을 하고 있어서, 요즘 저녁시간이 자유롭지는 못한데요. 참석을 하는 쪽으로 노력해보겠습니다. 그전까지 퇴원을 하고 KSUG 오프모임에도 맘편하게 나갈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
 
허걱! 그때 입원하고 아직도 못 나오신 거에요? 저런...
어디 크게 아프신 건 아니고요?
아가는 괜찮은 거에요?
어서 나으셔야 하는데...
걱정이 많겠어요.


 
2009년 11월 6일 오후 6:55, Sewon Ann <kin...@gmail.com>님 의 말:
저 는 하는 일이 문서작업 밖에 없어서
2009/11/6 박성철 <gyu...@gmail.com>


앞 뒤 따지지 말고 우리도 정모를 해볼까요?

Sewon Ann

unread,
Nov 6, 2009, 7:22:30 AM11/6/09
to ks...@googlegroups.com
우리팀에선 제가 템플릿 엔진입니다.

입력이 들어오면 제가 템플릿을 적용해서 산출물을 뽑아내지요.
갖다 쓰세요. 단, 구동하려면 밥이 필요합니다. :)

2009/11/6 박성철 <gyu...@gmail.com>

박 성철

unread,
Nov 7, 2009, 8:05:40 AM11/7/09
to ks...@googlegroups.com
데이터베이스 마이그레이션 산출물 템플릿 좀 생성해주세요. 오리대마왕 엔진님...
밥 사드립니다. ㅠㅠ

2009. 11. 6., 오후 9:22, Sewon Ann 작성:

Ko sang won

unread,
Nov 7, 2009, 7:47:35 PM11/7/09
to ks...@googlegroups.com
얼마전에 가입한 신입입니다 ^^
오프라인 모임을 하신다면, 꼭 참석해보고 싶네요 ㅎㅎ
왠지 기대됩니당..

2009/11/7 박 성철 <gyu...@gmail.com>
Reply all
Reply to author
Forward
0 new mess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