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크 사용자 그룹]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SeungBum Kim

Jan 13, 2012, 10:23:33 AM1/13/12
to korean-s...@googlegroups.com
안녕하세요. 스퀵 사용자 그룹을 운영해오던(???) 김승범입니다.

이번에 우리 커뮤니티가 http://smalltalk.kr 로 다시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그 동안 별다른 메일링은 없었지만 자잘한 모임들이 있어왔습니다. 그러다가 최근에 어느 독지가(?)분의 큰 후원으로 스몰토크 관련 책을 번역하게 되었고, 공개와 함께 그동안 미뤄왔던 작업들을 진행시켰습니다.

아직은 이제 막 열린 사이트라 좀 썰렁하지만 몇 가지 재밌는 요소들이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 'GNU 스몰토크로 배우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이란 책이 한글 번역되었고요.
 - 'Squeak By Example'은 현재 감수가 진행될 예정이라 아쉽게도 이번에 같이 공개를 못했습니다.
 - 이제 웹 상에서 인터렉티브한 튜토리얼을 통해 간단히 스몰토크를 배워볼 수 있습니다. http://smalltalk.kr/learn/

그리고 현재 스퀵 사용자 그룹 메일링 리스트는 (그동안도 사용이 안됐지만..) 사용을 중지할 계획입니다.

새로운 메일링리스트와 관련해서는 웹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그럼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
김 승 범 (SeungBum Kim)
New Media Literacy Education

Jooyung Han

Jan 15, 2012, 7:01:43 PM1/15/12
to korean-s...@googlegroups.com
수고 많으셨겠어요.

그런데 지금 사이트 살펴보니 참여 방법이 "후원" 말고는 없는것 같네요. 아직 기다려야 하나요?

나의 iPhone4에서 보냄

2012. 1. 14. 오전 12:23 SeungBum Kim <pic...@gmail.com> 작성:

--
Google 그룹스 'Korean Squeakers' 그룹에 가입했으므로 본 메일이 전송되었습니다.
이 그룹에 게시하려면 korean-s...@googlegroups.com(으)로 이메일을 보내세요.

peter yoo

Jan 15, 2012, 7:28:56 PM1/15/12
to korean-s...@googlegroups.com
후원외에 참여하실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명시해주신다면
그에 맞는 방법을 생각할 수 있지 않을까요? :D

의견을 조금 더 구체적으로 적어주시면
다른분들도 도움이 많이 되실듯 합니다 ㅎㅎㅎ

--
http://onionmixer.net | http://gentoo.or.kr | http://gnome.or.kr
peter yoo. ROK

SeungBum Kim

Jan 17, 2012, 3:50:41 AM1/17/12
to korean-s...@googlegroups.com
메일링리스트를 다시 열었습니다. 관련 내용은 다음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기존 멤버들을 일괄 이전하지 않는 이유는, 아무래도 너무 오랜만에 메일링리스트를 살리다보니 이제 관심이 떠나신 분들도 있을거 같아서 입니다. ^^

참여방법에 대해서는 메일링을 통해서 의견 주시면 좋겠습니다.

현재 후원 링크를 달아놨지만 PayPal로 후원을 당장은 기대한 것은 아니고요.... ㅎㅎㅎ 좀 더 활동 방향이 잡혀야겠지만 커뮤니티 형태가 갖춰지면 ESUG으로부터 정식 후원을 받을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2012/1/16 peter yoo <onion...@gmail.com>
[...]

peter yoo

Jan 17, 2012, 5:45:03 AM1/17/12
to korean-s...@googlegroups.com
네입.. 저쪽으로 가입했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