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IST Reboot

Min Chul Lee

to KNIST
안녕하세요. 저는 올 1월 NIST EL에 Guest Researcher로 온 이민철이라고 합니다.

몇몇 분들은 여기 오기전부터 혹은 여기와서 인사를 드렸으나, 간단히 소개를 하자면 회사를 다니다가 박사과정으로 있던 중,
저희 지도교수님께서 좋은 기회를 만들어주셔서 올해 1월부터 가족들과 미국으로 건너와 지내게 되었습니다.
KNIST에는 처음으로 인사드립니다.

이렇게 먼저 소개를 하고 인사드리는 이유는...
우정엽 박사님의 "강요가 아닌 권유""정해지지 않은 임기동안 (누가 될지 모릅니다 항상 긴장하세요 ^^)" KNIST 관리를 맡게 되었습니다.

먼저 그동안 수고해주신 오학주 전 회장님께 감사의 박수를 드리며...

가끔 점심식사나 모여서 담화를 나누다보면 생각보다 많은 한국분들이 계시는 것 같으며 제가 있는 건물에만 최소 10여분은 계시는것 같은데,
외롭게? 힘들게? 타지에 계시는 분들끼리 친목을 도모하고 어려운 일은 서로 돕고, 새로오신 분들의 soft landing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중간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머릿속으로는 하고 싶은 일들이 몇 개 있었으나,
가장 중요한건 다양한 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그안에서 정해가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우선 간단한 두 가지부터 하고자 합니다.

1. 주소록 업데이트
 - 구글 그룹도 충분히 좋은 역할을 하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공지는 해 나갈 예정이지만, 우선 여기 계시는 분들의 연락처를 정리하고 새로오신 분들을 더 확인하기 위하여
   구글 주소록을 하나 열어두었습니다. 본인 뿐 아니라 주변에 계신 새로오신 분들 혹은 새로오신 분들까지 주소록 업데이트를 요청드립니다.
   민감할 수 있는 개인 정보와 관련하여 이름과 이메일은 필수적으로 나머지는 선택적으로 입력 부탁드립니다.

2. 점심 식사 요청
 - 다 같이 만나뵙고 식사자리를 마련하고자 하는데, 식당을 예약하거나 피크닉을 가도 좋지만... 우선 간단히 카페테리아에서 식사를 하고자 합니다.
   바로 제 옆자리에 있는 친구가 한국에 가 있는 관계로 ^^ 돌아오자마자 바로 식사자리 할 수 있도록 아래 링크로 괜찮으신 시간에 투표 부탁드립니다.

기타. KNIST 회비 관련
 - KNIST의 잠시간 공백으로 인하여, 영수증이 모두 남아 있지 않으나 약 600불 대의 회비가 남아 있었으며,
   전 회장님의 기부를 통해 700불로 맞춰진 금액을 인계 받았습니다. 이 금액은 잘 보관하여 행사가 있을 때 소중히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KNIST site를 통해 앞으로의 비용은 투명하게 관리될 예정입니다.

제 이메일은 bon...@gmail.com 이며, 언제든 무엇이든 요청하고 싶으신 일들이 있으시면 다이렉트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민철 드림

Jungyub Woo

to kn...@googlegroups.com
전임 이학주 회장님 고생 많으셨구요.

이민철 회장님 환영합니다. 제가 알기로....올해가 KNIST 15주년쯤 됬을 겁니다. ㅎㅎ

항상 느슨한 조직을 이념으로 세웠기에 이렇게 오래 유지 되지 않았나....생각합니다.

이민철 회장님은 하고 싶은거 다하세요.

우정엽 드림

Seung-Jun Shin

to kn...@googlegroups.com
KNIST 이민철 회장님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KNIST를 잘 이끌어 주시길 바랍니다.
KNIST는 가늘고 긴 조직이네요 ㅎㅎ
그리고 다른 KNIST 회원님들도 잘 지내시고 계신지요? 보고 싶네요..ㅠㅠ
한국에서도 종종 NIST 생활이 그립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신승준 드림.

2018년 5월 1일 오후 11:00, Jungyub Woo <jung...@gmail.com>님이 작성:

Sooyoung Chae

to kn...@googlegroups.com
KNIST 이민철 회장님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KNIST의 무궁한 발전이 함께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저도 짧른기간 KNIST 일원으로 함께 했었지만 귀국해서 많이 생각 났었습니다.
그때의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채수영 드림

2018년 5월 2일 오전 10:41, Seung-Jun Shin <sjsh...@gmail.com>님이 작성:

--
_/_/_/_/_/_/_/_/_/_/_/_/_/_/_/_/_/_/_/_/_/_/_/_/_/_/

Sooyoung Chae
Ph.D.

Principal Member of Engineering Staff
The Attached Institute of ETRI

Tel : (82)42-870-2272
Mobile: (82)10-3638-9333

_/_/_/_/_/_/_/_/_/_/_/_/_/_/_/_/_/_/_/_/_/_/_/_/_/_/

Min Chul Lee

to KNIST
안녕하세요 즐거운 주말(최소한 저는 즐거웠...^^)이 지나고 활기찬 월요일입니다.
날씨도 맑고 지저귀는 새소리도 정겹네요.

축하해주신 우정엽박사님, 신승준박사님 (둘째는 잘 크고 있지요? 애 하나도 힘든데 ㄷㄷ), 채수영 박사님 감사드립니다.
NIST에 계시는 분들께 한분한분 인사드리고 행사들을 기획해 나가는게 제일 좋겠지만 그러지 못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많은 분들께서 이미 주소록 업데이트에 도움을 주시고 계시는데, 앞으로도 점점 더 늘려갈 수 있길 바랍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의 설문 결과 5월21일 월요일 NIST 내의 카페테리아에서 같이 식사하도록 하겠습니다.

날짜: 5월21일 (월요일)
시간: 11:50~ 13:00
장소: NIST 내 카페테리아

11:50분부터 저는 있을 예정이고 회의 or 세미나 등으로 늦으시는 분들도 오셔서 같이 인사하고 식사하고자 합니다.
편하게 오시고 편하게 드시다가 편하신 때에 먼저 출발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설문에 참여는 안하셨지만, 시간이 되시는 모든 분들께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즐거운 한주 되시고 조만간 뵙고 인사드리겠습니다.

몇 가지 activity를 기획중에 있으므로,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민철 드림.

2018년 5월 1일 화요일 오전 9시 53분 59초 UTC-4, Min Chul Lee 님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