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가을 피크닉 공지!! (두둥)

KNIST

to KNIST
안녕하세요 이민철입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히 잘 계신가요? 처음으로 지내본 여기의 여름은 걱정에 비해 무난히 지나가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공지가 늦었으나, 최근 설문조사결과 참석가능하신 분들의 90%이상으로 가장 많은 의사를 표시해주신 9월 29일로
피크닉 날짜를 확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장소 선정을 위해 설문조사를 시작한 시점부터 black hill, seneca 공원을 뒤졌으나, 뭐든 느리기만 한 이 나라에
공원 예약만큼은 누구보다 빠르게 하고 있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확인하고 말았습니다... 결론은 그 두 공원에 지붕이 있는 shelter를 예약하지 못... ㅠㅠㅠ (죄송합니다)

많은 젊은 분들이 살고 있는 아파트의 파티룸은 시간당 75달러나 하는 부담이 있어 여기도 안될 것 같고
우정엽 박사님께서 물심양면...음.. 심양면으로 도와주시고 계신 와중에 "Ridge Road Dog Park"를 추천해주셔서 이곳으로 할까 합니다.
예약을 하려니 생각보다 가격이 만만찮고 우박사님 말씀으론 항상 한자리 정도는 비어있었으니 괜찮을 거라는 말씀도 있고 해서 당일 미리 가서 자리잡고 고스톱이나 치고 있어보겠습니다.
공원 예약상황은 종종 주시하면서 예약이 취소가 되는 경우가 있거나 할 경우 선점한 뒤 다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때: 2018년 9월29일 오전 11시 ~ 배부르고 집에 가고 싶을때까지
장소: Ridge Road Dog Park
회비: TBD (조만간 예산계획 완료되면 말씀드리겠습니다만, 최대한 부담없는 수준으로 하도록 최선을 다해보겠습니다)

참석자 리스트 확정을 위하여 여기를 클릭 하시어 기록을 부탁드립니다. (이미 설문조사에 기록 하셨지만 한번 더 확정을 위해 요청드립니다. 번거롭게 하여 죄송합니다)
설문조사에 참석하지 않으셨어도 상관없으니 많은 분들의 참석 부탁드립니다.
아참, 아쉬운점은 저희가 피크닉을 갈 장소에는 맥주 및 샴페인을 포함한 주류 식음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날씨와 상황의 변동으로 피크닉의 급작스런 변경이 있을 경우 다시 메일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일 없이 좋은 날씨에 좋은 장소에서 여러분들을 뵙기를 기원합니다.

많은 참석 및 성원 부탁드립니다.
이민철 드림.

P.S. 우정엽 박사님 말씀으론 KNIST 피크닉을 위한 선배 연구원님들의 후원이 있을 수 있다고 하셨는데, 미리 공지를 빌어 감사 인사 드립니다.

Lee, Hae-Jeong (Fed)

to kn...@googlegroups.com

안녕하세요. MSED 근무하는 이해정 입니다.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 NIST 건너에 있는 소아과인 ‘Children's Pediatricians and Associates’ 한국 의사 선생님이 오셨네요. Website 보니 한국말 하신다 되어 있습니다. 김현보 선생님. https://childrensnational.org/choose-childrens/find-a-provider/hyunbo-kim

저희 아이들 다니던 병원 인데, 예전에는 계셨던 분이라 아이들이 진료 받아 적은 없습니다.

관심 있으신 있을까 해서 보내 드립니다.

Yunsu Lee

to kn...@googlegroups.com
이민철회장님,

수고가 많으십니다. 약소하지만 $500 후원하겠습니다. Nymeo 계좌 있으시면 어카운트 번호 알려주세요.

그리고 이건 절대 비밀로 해주세요. 특히 신승준 박사한테는...
승준이가 이거 알면 괜히 $1000 기증할까 염려스럽습니다.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다른 분들께도 안부 꼭 전해주세요. 정말 다들 그립습니다. ㅜㅜ

이윤수 올림

2018년 9월 7일 (금) 오후 10:46, KNIST <knis...@gmail.com>님이 작성:

Seung-Jun Shin

to kn...@googlegroups.com
안녕하세요, 신승준입니다.

회장님을 비롯한 KNIST 식구들 모두 잘 지내시는지요?

이윤수 박사님께서 통큰 기부를 해주셨군요. 제가 감히 따라할 수 없는 대인배의 면모가 느껴집니다.
올바른 기부문화의 정착(?)을 위하여, 이윤수박사님께서 언급한 금액에서 0을 하나 빼서 피크닉 후원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은 돈이...
아마도 최재각 박사님께서는 이윤수 박사님과 같이 통큰 기부를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기부 릴레이? ^^;

KNIST 피크닉이 성공적으로 개최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NIST 및 KNIST가 그립습니다. ㅠㅠ

신승준 올림.

2018년 9월 15일 (토) 오후 11:19, Yunsu Lee <gaz...@gmail.com>님이 작성:

Jaehyun Lee

to KNIST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우 박사님과 신 박사님 글을 보니 너무 반갑습니다.
한국에 계신 KNIST 가족분들도 모일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겠네요.
KNIST 피크닉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저도 $50 후원 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미국에 계좌도 모두 클로즈 되어서 어떻게 후원금을 보내면 좋을지 모르겠어요.
좋은 방법 알려주시면 후원하겠습니다.

신 박사님처럼 저도 정말 그 때가 그립습니다. :)

이재현 올림

KNIST

to KNIST
안녕하세요, 이민철입니다.
이번주 토요일이 대망의 피크닉이군요. 점점 서늘해지고 있는 날씨가 우려스럽고 비올 확률을 보면서 과연 비가 오나 안오나 소풍을 앞둔 국민학생처럼 설레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참석해 주신다는 말씀을 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현재까지 참석해주시기로 한분들은 아래의 테이블과 같습니다.
혹시 참석에 대한 설문이 없더라도 제게 메일 보내 주시면 참석인원에 포함토록 하겠습니다.
(W: wife, B: baby, 아기 < 1 year old)

참석자성인/아이/아기비고
방승환성인
이전일성인
윤수철성인
윤수철 W성인
진한별성인
진한별 W성인
진한별 B아이
조익현성인
천봉환성인언제 누가 올지는..
양태호성인
성건혁성인
좀 늦으실수도
성건혁 W성인
성건혁 B아이
이민철성인
이민철 W성인
이민철 B아기
홍태승성인
송준엽성인

그리고 시간과 장소를 변경할까 합니다.
날씨에 대한 risk를 줄이고 야외활동에 대한 부담이 있으신 분들이 계셔서 참석자들이 많이 사는 동네에서 가끔 BBQ를 진행하던 곳으로 하고자 합니다. 아파트 내에 BBQ 장과 Business room, club room의 활용이 가능하고 깔끔한 화장실이 있는 곳으로 정해보았습니다.

장소: 116 paramount park Dr, Gaithersburg, MD
시간: 9/29 11~11:30 (11:30에 불 피우기 시작할 예정입니다 ^^ 미리 오셔서 준비 도와주셔도 됩니다)
참가비: 성인당 $10

Costco 근처입니다. 파란색 원으로 칠해둔 건물입니다

Capture.PNG

주차는 아래 그림에 보면 (발그림 죄송ㅋ)
(1)에 외부자를 위한 실내 주차장
(2) Firebird라는 식당 옆 공용 주차장
(3) 근처의 길가 스트릿 파킹
중 아무데나 하시면 되고 Smooch Studio란 곳 근처에 입구가 있습니다. 거기서
301-250-0073 으로 전화하시거나... 전일이나 승환이에게 카톡하시면 에스코트 할 사람이 올 예정입니다.

Capture.PNG

참가비를 받아야 하는가에 대한 고민이 엄청 컸는데, 어쩔수 없는 사정으로 해당 날짜에 참석이 어려우신 분들도 있고,
100% 기부금만으로 모임을 운영하는 것은 재정건전성 악화 및 도덕적 해이 등을 고려해서...성인당 $10으로 하였습니다.
가족당 비용을 받을까 생각도 하였지만 가족인 분들의 비율도 많지 않아 혼자 오시는 분들의 형평성을 고려하였습니다.
(회비를 받아도 예산상 행사 비용의 절반도 안되는 비율로 예상됩니다)
많은 이해바라며, 혹시 회비에 대한 다른 의견이 있으신 분은 언제나 환영하므로 의견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준비물은 없고 몸만 오시면 됩니다!

기타 문의사항 있으시면 위의 폰번호 혹은 KNIST 이메일, 혹은 bon...@gmail.com으로 부탁드립니다.

아참참! 식사자리에는 기부에 대한 감사의 시간, 다음주 MD를 떠나게 될 이전일님의 환송, 그 다음주까지나 다다음주 초까지 NIST를 출근할 방승환님의 환송도 포함할 예정입니다. (승환이는 좀 더 있으니깐 며칠 더 볼거에요 ㅋ)

감사합니다.
이민철 드림

Min Chul Lee

to kn...@googlegroups.com
어.... KNIST 홈페이지에서 메일을 보냈는데 그림이 깨어지네요 ㅠㅠ

다시 보내드립니다 ㅋㅋ

image.png

2018년 9월 26일 (수) 오전 9:31, KNIST <knis...@gmail.com>님이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