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ST 근처 방 하나 렌트할 수 있나요?

samyeon.kim

to KNIST
안녕하세요.
이번 10월부터 내년 1월까지 3개월간 NIST, Gaithersburg 에서 파견 근무 예정인 김삼연 입니다.

신규연구원 안착정보를 유용하게 참고해서 우선 아파트를 찾고 있습니다. 차를 구입하지 않을거여서, 걸어다닐 수 있거나 대중 교통이 편리하고 안전한 곳에 집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Brightonvillage 과 Pinnacle 아파트 1 베드룸 생각 중인데, Brightonvillage이 말씀하신 대로 저렴한 편이더라구요. 그런데, 저 혼자 머물기에는 아파트 렌트비용이 부담스럽네요.

질문 1. 두 아파트나 대중교통이 편리하고 안전한 지역에서 방 하나만 렌트할 방법이 있나요? 관심있으신 분 있으면 연락주셔도 좋구요. 웹사이트 같은 정보 있으면 알려주세요.

질문 2. 아파트 경우, 제가 미국 가기전에 미리 해야할지, 집이랑 체크해보고 계약을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집을 쉽게 구할 수 있다면 후자를 택하고 싶은데, 어떤게 좋을지 의견 나눠주세요.
그리고 집을 구하는 도 중, 잠시 머물 수 있는 숙박시설이 있나요? 없으면, airbnb 통해서 숙박하려고 하는데, 기피해야할 지역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질문 3. 방만 렌트할 경우, 미국 거주를 증명하는 서류 (전화 bill, 집 계약 서류 등)를 준비할 수 없게 되는데, 은행 계좌를 개설할 수 있나요?

바쁘실텐데,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기다릴께요.

감사합니다.
김삼연 드림

이문

to kn...@googlegroups.com
반갑습니다.. 저도 다음 달 연구 연가를 NIST로 갈 예정이고, 비자 서류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 1년동안 여행 예정이고 집과 차가 필요한데 현재는 눈팅만 하고 있급니다. 집 랜트 비용이 많이 비싼 편인것 같습ㄴ니다. 지역은 I270 고속도로를 기준으로 NIST 측 아래, 중간, 윗쪽이
비교적 안전하다고 합니다. 즉, 리오 워싱토리안 지역, 캔트랜드 지역, 그리고 제르맨타운 지역입니다. 아무쪼록 좋은 숙소 찾으시기 바라고요.. 훌륭한 정보를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SEUNG HWAN BANG

2017년 7월 26일 오전 5:31, 이문 <mlee...@naver.com>님이 작성:

SEUNG HWAN BANG

to kn...@googlegroups.com
안녕하세요.
키보드를 잘못 눌러서.. "안녕하세요"만 전송이 되었네요.
저는 EL에서 Guest researcher로 있는 방승환이라고 합니다.

질문해주신 부분에 대해 간단히 제 생각을 정리해 말씀드리면,

질문 1. 두 아파트나 대중교통이 편리하고 안전한 지역에서 방 하나만 렌트할 방법이 있나요? 관심있으신 분 있으면 연락주셔도 좋구요. 웹사이트 같은 정보 있으면 알려주세요.
=> Brightonvillage 는 가격이 저렴한 편히지만 시설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 bedbug가 나와서 방을 옮기신 분도 있구요..(개인적으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 Pinnacle은 잘 모르겠습니다..
=> 보통 차가 없으신 분들은, 도보/자전거/지하철+셔틀 활용하여 출근하십니다. 지하철+셔틀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주로 역 근처 아파트에 살고 계십니다. 3개월 정도 계실 것이라면 아파트도 좋지만, 혼자 오시는 경우라면 다른 집에 3개월간 월세를 내며 투숙하식나 Air BnB를 활용하시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
=> 아파트의 경우에는 직접 보고 계약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잠시 머물 숙박시설은 어디에 집을 구할지에 따라 지하철 역 근처에 숙소를 잡을 것인지 NIST 근처에 숙소를 잡으실 것인지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질문 3. 방만 렌트할 경우, 미국 거주를 증명하는 서류 (전화 bill, 집 계약 서류 등)를 준비할 수 없게 되는데, 은행 계좌를 개설할 수 있나요?
=> 니스트에 새로 오는 외국인의 경우, NIST와 은행 (아마 capital one)이 계약을 해서 NIST 신분증 혹은 invitation letter만 있으면 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혹시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방승환 드림.

2017년 7월 26일 오전 9:23, SEUNG HWAN BANG <seunghw...@gmail.com>님이 작성:

samyeon.kim

to KNIST, mlee...@naver.com
이문님 감사합니다. 참고해서 방 구할께요:)
NIST에서 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