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언어 오프 모임!

June Kim (김창준)

to jay...@googlegroups.com
다음주 목요일(11월 22일)날 스몰토크 언어 모임(http://smalltalk.kr )과 함께 하기로 했습니다.

먼저 가능한 날짜를 여쭤보고 하면 좋았을텐데, 스몰토크 쪽과 일정을 맞추다 보니 이렇게 되었습니다. 죄송~ 너무 좋은 기회인 것 같아서요.

각자 그동안 내가 J언어로 해봤던 것들 소개도 하고요, 한가지 간단한 문제를 정해서 스몰토크로 풀어보고(스몰토크 커뮤니티 사람들이) J언어로도 풀어서(J언어 커뮤니티 사람들이) 그걸 서로 설명해주는 시간을 가지면 유익하고 아주 재미있을 것 같네요. 스몰토크 언어는 OOP(객체지향언어)의 시초라고도 하고, OOP를 제대로 배우려면 스몰토크에서 시작하라는 말도 있을 정도로 OOP 성향이 강하죠. J는 OOP보다는 배열 중심(Array Oriented Programming) 이고요. 서로 다른 스타일을 보면서 배울 점이 많을 듯.

지역은 강남쪽에서 하려고 하고, 시간은 저녁 8시-10시 정도면 어떨까 합니다.

오실 수 있는 분?

June Kim (김창준)

to jay...@googlegroups.com
참고로 약 8000원에 해당하는 도시락을 구글에서 지원합니다. 밥 먹지 말고 오세요~ (실제는 19:30부터 시작하고요, 공식적으로는 20:00 시작합니다)

June Kim (김창준)

to jay...@googlegroups.com
현재까지 답을 주신 분들이 없습니다. ^^;

총 12명 자리를 예약했는데, 스몰토크 모임에서 6명, J 언어 모임에서 6명하려고 했는데 J 언어 모임 참석자는 공개 모집(그러면 대부분 미경험자?)해야 할 듯~ ^^;;

[...]

이광운

to jay...@googlegroups.com
아직 초급 수준을 벗어나지 못해서 창피하지만 그래도 참석하겠습니다.
이럴 때 용기(?)가 필요한 듯 합니다. ㅠㅠ

참석하겠습니다. ;)

2012년 11월 19일 오후 3:26, June Kim (김창준) <june...@gmail.com>님의 말:

--
Google 그룹스 'jaylang' 그룹에 가입했으므로 본 메일이 전송되었습니다.
이 그룹에 게시하려면 jay...@googlegroups.com(으)로 이메일을 보내세요.

Seung Joon Choi

to jay...@googlegroups.com
저는 고민중이에요. T_T 이번 주도 계속 일정이 있어서 목요일이 조금 쉬어가는 타이밍인데...
물론 저는 스몰토크도 J도 입문도 제대로 못한 실정이죠. ㅋ 욕심을 버려야...

June Kim (김창준)

to jay...@googlegroups.com
자 다들 신청해주세요~

http://t.co/eq0sWp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