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로 j언어를 만들면...

mage

to jay...@googlegroups.com
javascript로 J를 구현하면 얼마나 쓸만할까요.

implement of J를 보고 javascript로 tokenization은 해봤는데 더 진행을 하는게 맞을지 모르겠네요.

물론 더 만들려면 J에 더 익숙해지고 난 후여야 하겠지만, 생각난김에 글 올려봅니다.

원강민

to jay...@googlegroups.com
J는 J 본연의 언어로 쓸 때, 의미가 있는거 아닐까요?
짧은 생각이었습니다. :-)

2012년 3월 16일 오후 6:31, mage <lny...@gmail.com>님의 말:

--
Google 그룹스 'jaylang' 그룹에 가입했으므로 본 메일이 전송되었습니다.
이 그룹에 게시하려면 jay...@googlegroups.com(으)로 이메일을 보내세요.

이광운

to jay...@googlegroups.com
요즘의 노드(Node.js)를 보면서 느끼는 점은
J 본연의 맛도 중요하지만 일단 개발자 층이 저글링 만큼 많은 자바스크립트로 J의 맛을
확산시키는 것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

2012년 3월 19일 오전 10:30, 원강민 <eng...@eir.co.kr>님의 말:

임창진(callin)

to jay...@googlegroups.com
javascript 위에서 구현된 J 가 coffeescript처럼 기존 javascript 개체를 부드럽게 접근하는것이
가능하다면 상당히 매력적일거 같습니다.

java VM 위에 상당히 많은 언어가 올라가는데요 어떤특징을 가진 언어들이 인기를 끌었는가를 살펴보시면 결정하시는데 도움이 되실거 같네요.

2012년 3월 19일 오전 11:20, 이광운 <ultr...@gmail.com>님의 말:

--
임창진(rim.chang.jin)

mage

to jay...@googlegroups.com
음.. 제 생각은 그냥 웹상에서 독립적으로 돌아가는 J인터프리터를 얻고 싶은거였는데,

j701의 jhs를 좀 사용하다 보니까 그냥 '이것도 나쁘지 않다' 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jhs를 실행하면 http://localhost:65001/jijx 로 접속하라는 안내가 나오는데 그 대신  http://localhost:65001/jijxh로 들어가면 아이폰,아이패드용 화면이 나오더군요. 물론 그냥 사용할 수는 없고, 조금 고쳐서 쓰고 있습니다. 여러사용자가 각각의 세션을 가지고 사용할 수 있으면 서비스형태로 공개할 수도 있겠지만 그런 방법은 아직 모르겠고 그냥 혼자 사용중입니다.

답변해주신분들 감사합니다. _ _)

2012/3/19 이광운 <ultr...@gmail.com>

--
- 최용재
- mage

yeonse...@gmail.com

to jay...@googlegroups.com
무식한 질문. Javascript로 j언어를 만들면 제가 아이패드에서 j를 실행할 수도 있는 건가요?

Sent from my BlackBerry® smartphone

From: mage <lny...@gmail.com>
Date: Wed, 21 Mar 2012 10:59:55 +0900
Subject: Re: javascript로 j언어를 만들면...

mage

to jay...@googlegroups.com
네. 제가 원하는건 그런거 였어요. 자바스크립트가 동작하는 환경이면 다 동작하겠죠

June Kim (김창준)

to jay...@googlegroups.com
괜찮을 것 같은데요? 요즘 자바스크립트를 브라우져에서도 돌리고 서버에서도 돌릴 수 있고, 성능도 많이 좋아져서요.

Yi, EungJun

to jay...@googlegroups.com
자바스크립트용 파서 제네레이터로 peg( http://pegjs.majda.cz/ )라는 게 있다던데,
이걸 쓰면 조금 더 쉽게 구현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2012년 4월 9일 오후 4:30, June Kim (김창준) <june...@gmail.com>님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