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ome-hwp-support 0.1.5

Changwoo Ryu

to hwp-...@googlegroups.com
https://github.com/changwoo/gnome-hwp-support/releases/tag/0.1.5

crash, leak 버그 수정 릴리스입니다.

Changwoo Ryu

to hwp-...@googlegroups.com
이 소프트웨어는 lib(g)hwp가 처음 만들어지기 전부터 만들던 걸로 무관합니다.

2014년 2월 18일 화요일 오전 2시 11분 5초 UTC+9, Kevin Kwon 님의 말:
libhwp를 이어서 새로 개발을 하시는 건가요???

Changwoo Ryu

to hwp-...@googlegroups.com
이 말을 보고 잠깐 확인을 해 보니 김호동님이 다시는 오픈소스를 하지 않겠다는 말을 스스로 깨시고 다시 블로그를 통해
evince-hwp 및 libhwp를 릴리스하셨습니다.

http://www.cogno.org/2014/02/libhwp-001.html
http://www.cogno.org/2014/02/evince-hwp-012.html

그 난리법석을 피우고서 이렇게 다시 나올 수도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실제로 그렇게 되는 걸 보니 정말 재밌군요.

어떻게 생각하실지는 각자 판단할 일이지만 저는 이 분 코드를 HWP 스펙을 어떻게 해석했는지 참고하는 것 이상 관련할 생각이
없습니다. 아마 피드백이라도 하면 왜 귀찮게 하느냐고 짜증내고 프로젝트를 삭제하실테니까요. :-P

2014년 2월 18일 오전 2:55, Changwoo Ryu <ryu.ch...@gmail.com>님이 작성:
> --
> Google 그룹스 'hwp-foss' 그룹에 가입했으므로 본 메일이 전송되었습니다.
> 이 그룹에서 탈퇴하고 더 이상 이메일을 받지 않으려면 hwp-foss+u...@googlegroups.com에 이메일을
> 보내세요.
> 더 많은 옵션을 보려면 https://groups.google.com/groups/opt_out을(를) 방문하세요.

Changwoo Ryu

to hwp-...@googlegroups.com
일어났던 일들을 생각해 보면 별로 놀랍지는 않은데요. :>

아마도 이 스레드를 보시고 반응하신 것 같군요.

2014년 2월 18일 오후 4:13, Kevin Kwon <fsw...@gmail.com>님이 작성:
> 어떻게 된일인지 오늘 아침까지만해도 있었던 소스가 다시 삭제가 되었군요.....

Changwoo Ryu

to hwp-...@googlegroups.com
블로그 페이지만 바뀐 것 같군요. bitbucket 페이지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https://bitbucket.org/hodong/libhwp
https://bitbucket.org/hodong/evince-hwp

2014년 2월 18일 오후 7:48, Changwoo Ryu <cw...@debian.org>님이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