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로 구현된 hwp-html 변환 서비스

류형수

to hwp-...@googlegroups.com
작년 말부터 한컴의 스펙을 보면서 잘못된 것은 교정해가면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순수 자바코드로 이루어져 있으며 현재는 jsp 를 통해 서비스 중입니다.
분석보다 html 코드로 변환하는 게 힘들어서 현재는 더 이상 업데이트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시간이 되면 html canvas 기반으로 작업할 예정입니다.
가입 절차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게 해놨고 업로드된 파일은 주기적으로 삭제하도록 되어 있지만, 민감한 파일은 안 올리는게 좋으실 듯 합니다.
정부 사이트에서 hwp 파일 다운로드받고 나니 hwp 뷰어가 한컴에 없더군요. 좀 놀라왔습니다. 그래서 만들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개발 차원에서 필요하신 정보가 있으시면 제가 파악한 범위에서 도움이 되드렸으면 좋겠습니다.
건강하시고 건승하십시오.

허진석

to hwp-...@googlegroups.com

안녕하세요! java를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이번에 java에서 hwp 나 doc 등에 대한 확장자처리를 하고 있는대, hwp에는 doc와 같은 지원하는게 없다는걸 알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만든게 hwp를 pdf로 변환하려고 하는대, hwp의 bodyText 값을 받아 올 순 있었습니다.
하지만 text값만 가져오고 테이블 같은 값들을 못가져 오더군요. css?디자인?style?이 없는 순수 text였습니다. T_T

혹 한글 문서에서 style 값들도 같이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조언해 주실 수 있으신가요?

류형수

to hwp-...@googlegroups.com
테이블 안의 텍스트를 말씀하시는 건지요? 테이블의 경우는 각각의 테이블 셀 안에 다시 문단이 들어있어서 거기서 텍스트를 가져와야 합니다. 제가 정확히 이해한 게 아니라면 정정해주시구요. 좋은 하루 되세요.

2014년 3월 15일 토요일 오전 12시 18분 40초 UTC+9, 허진석 님의 말: